인스타 차단당하면, 인스타 차단 확인 방법 및 디엠 검색 여부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상대방에게 보이는지,

인스타 차단하면 상대방은 나의 계정이 어떻게 보이고 차단 여부에 대해선 어떻게 확인 가능한지에 정리하였다.

 

실제 아래와 같이 2가지 계정을 가지고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등으로 인스타 차단 여부에 대해서 확인하고

디엠, 검색이 되는지 여부 등을 찾아 정리해보았다.

실은 인스타 계정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이상한 메시지를 받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인스타 차단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인스타 차단을 하는 첫번째 이유는 이렇게 인스타 차단한 사람으로 부터 디엠을 받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끔 실제 지인 사이에서도 차단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다. 예를들어 관계가 좋지 않았던 지인의 인스타를 들어가 봤더니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나타나는 경우가 있거나 그래서 이게 차단 당한건지 아닌지 헷갈리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주변에 물어보니 인스타 차단당하면 검색이 되는지

디엠이 보내진다는지 확실하게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직접 아래와 같이 계정 2개로 실험을 해보았다.

 

 

인스타 차단 당하면

 


인스타 상대방 차단하기, 인스타 차단 방법

인스타 차단하고자 하는 계정을 "차단된 계정"

차단을 진행하는 계정을 "차단진행 계정"으로 이름을 붙여보았다.

 

차단진행계정에서 차단된계정을 인스타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먼저 우측 상단의 점세개 더 보기 버튼을 누른다음, 하단에 있는 "차단"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차단된 계정"님을 차단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이 나타나면  "차단" 항목을 눌러주면 된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검색 여부

인스타그램 차단 당한 후 검색창에 아이디를 찾아보면 어떻게 될까?

저는 차단당한 "차단된계정"으로 차단을 진행한 "차단진행계정"의 아이디를 검색해보면,

당연히 실제로 존재하는 계정임에도 불구하고 검색되지 않는다.

 

즉 인스타 차단당하면 해당 아이디가 검색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디엠 송신 수신 여부

 

차단당한 계정인 "차단된 계정"에서 차단진행한 "차단진행계정"에게 디엠 보낸다음 차단한 계정인 "차단진행계정"에서 확인해보기 실험을 해보았다.

차단된 계정으로 차단진행계정에게 디엠을 보내보았다. 

다시 차단진행계정으로 접속해 차단된 계정에게 온 디엠이 있는지 확인해보았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어떠한 디엠도 오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 인스타 차단을 당하면 디엠이 보내지긴 하지만 상대방에게는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프로필 조회

 

디엠 창을 통해 프로필 접속한 다음 "차단 진행 계정"으로 들어가보았다. 검색을 해도 계정이 자체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차단을 진행한 계정과의 디엠 창을 통해서 차단 진행한 계정의 프로필로 접속해보았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되어있고 게시물이 여러개나 있는데도 "게시물 없음" 으로 표시가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아래와 같이 팔로워를 눌러서 확인하려고 해도 아무것도 없이 빈 화면만 나타난다. 결국 차단을 당하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나타나며 상대의 프로필 사진만 보일 뿐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은 뜨지 않는다.

결국 인스타 차단당했는지 알고 싶을 경우에는 상대방과의 디엠 창에서 프로필을 눌러준다음 팔로잉 이라고 떠야 할 창에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나타나면 상대방이 인스타 차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