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줌 프로 줌 비즈니스 유료 결제 취소 해지 탈퇴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줌 프로 줌 비즈니스 등의 줌 유료 결제 취소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요즘 비대면 회의가 늘어나면서 줌이나 팀즈 또는 구글미트와 같은 원격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주변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플랫폼은 줌 zoom이 아닐까 싶다. 줌의 경우에도 유료요금제가 있는데 줌 프로, 줌 비즈니스 그리고 줌 기업이 있고 줌 기업의 경우 일반 개인사용자가 가입하기는 어렵고 대부분 줌 프로나 비즈니스 수준에서 가입을 하게 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줌 유료결제 취소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줌 프로 줌 비즈니스 유료 결제 해지 탈퇴 방법

 

 


줌 유료 결제 방법, 줌 유료 요금제 종류 및 특징

 

우선 줌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3가지이다. 아마 줌 유료결제를 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줌 프로 항목을 사용할 것이다.

참고로 줌 유료결제 방법, 줌 유료요금제 가입 방법은 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다음 PLANS&PRICING 부분을 눌러주고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지금 구입"을 눌러주면 된다.

줌 무료 요금제는 최대 100명까지 회의가 가능하다. 그러나 회의시간은 최대 40분으로 제한되는데

실은 사실 2명까지는 시간 제한 없이 가능한데 3명부터 무료 40분 제한되는 구조이다.

줌 프로 요금제는 최대 100명까지 회의가 가능하고요. 최대 1gb(기가바이트) 클라우드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물론 회의시간 제한이 없어지는 부분이 큰 특징이라고 하겠다.

프로 요금은 월간/호스트수 1개당 14.99불, 연간으로 할 경우 여기에서 17%가 더 할인된다.

줌 비즈니스 요금제이상 요금제는 아마 개인 사용자보다 기업 사용자 대상이라 사용할 일이 많지 않을 듯 하다. 최소 호스트수도 10개이므로 사용할 일이 크지 않을 듯 하다.

 


 

zoom 유료요금제, 줌 유료결제 취소 해지 방법

위와 같은 줌 유료결제를 진행한 다음 취소,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다. 유의할 점은 줌에서는 이미 결제가 된 부분에 대해서는 일할계산해서 환불되는 프로세스는 없다는 것이다.

 

 

1) 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내 계정" 부분을 선택한다.

 

2) 줌 계정의 유료결제 해지를 위해서는 좌측의관리자 항목에 있는 "계정 관리" 부분에 있는 "청구"를 선택한다. 

3) 그러면 현재 요금제 항목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 정보가 나타나는데 하단에 있는 "요금제 취소" 버튼을 누르면 줌 유료결제가 취소된다.

 

 

4) 참고로 마지막에 "참조하십시오." 라는 창이 나타나는데,

구독이 종료되는 시점이 명시되고 이미 결제된 건 취소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공지가 뜬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줌 유료결제 해지가 가능하다. 일할 환불이 되지 않고 줌의 경우 공식 문의나 답변 받기가 쉽지 않은 편이다. 줌을 통해 화상회의를 진행하는데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