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비활성화, 인스타 계정 일시 중지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은 계정 삭제가 아니라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이 존재한다.

인스타 비활성화 기능은 인스타 계정의 모든 정보를 완전히 삭제시키는 기능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인스타의 모든 기능을 일시정지 시키는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중심으로 텍스트를 부가하여 주변과 소통하고 무엇보다 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인스타의 경우 중독성이 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sns 중독으로 시간을 크게 소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중요한 업무를 일정 기간 동안 몰입해야 한다든지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어 집중해서 처리해야 한다면 인스타 비활성화를 통해 인스타그램을 잠시 중단하고 필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기능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중지하면 더욱더 인스타그램을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래와 같이 이러한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 비활성화, 인스타 계정 일시중지 방법

 

 

1.  인스타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메뉴 아이콘을 선택한다.

인스타 앱 실행 > 우측 하단 사람 아이콘 > 우측 상단 전체 메뉴 진입

 

 

2. 인스타 전체메뉴를 누르면 나타나는 기능 중에 가장 위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인스타 설정 선택


 
3. 설정화면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정보 항목 바로 위에 있는 "도움말"을 선택한다. 

도움말 선택

 

 

4. 도움말 화면에서 다시 고객센터를 선택한다.

 

도움말 > 고객센터

 


5.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화면으로 접속이 되는데 가장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비활성화"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진행하면 아래에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데,

가장 위에 있는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려면?"을 눌러준다.  

비활성화 검색 및 가장 상단 항목 선택

 

 

 

6.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이라는 제목으로 상세 설정 방법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에 표시한 파란색 링크인 Instagram.com을 선택한다.  

Instagram.com을 선택


7. 다시 Instagram.com으로 로그인이 되는데, 여기서 다시 우측 하단의 사람아이콘을 선택하여 프로필로 들어간다음 사용자이름 바로아래 있는 "프로필편집" 버튼을 눌러준다.  

사람 아이콘 > 프로필 편집

 

 


8. 프로필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맨 하단으로 내려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해준다.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선택

 

 

9.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이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맨하단의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한.  

마지막으로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비활성화 시킨다.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가 완료된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면 다시 다시 재활성화 할때까지 사진 및 댓글, 좋아요등 계정 정보가 숨겨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