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줌 zoom 스마트폰으로 원격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참여 방법

비대면 트랜드에 따라 언택트로 업무나 일상생활을 즐기는 니즈가 많이 늘어났고 이와 함께 COVID19로 증폭된 기반이 되는 플랫폼의 빠른 전개로 화상회의나 온라인 수업 솔루션인 줌이나 팀즈 또는 구글미트와 같은 서비스의 사용량이 많이 증대 되었다.

 

또한 예전에는 화상회의 또는 온라인 원격 수업이라고 하면 대부분 개인 PC로 진행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갤럭시나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등으로도 손쉽게 진행하는 케이스가 많아졌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모바일 줌 zoom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원격 화상회의나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모바일 줌 zoom 스마트폰으로 원격 화상회의 온라인 수업 참여 방법

 


 

 

1. 모바일 줌 어플리케이션 - ZOOM Cloud Meetings앱 설치

갤럭시나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모바일 줌 zoom 을 이용하여 화상회의나 원격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zoom 앱을 설치해야 한다.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ios 앱스토어에서 "줌"을 검색 후 "ZOOM Cloud Meetings"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 ZOOM Cloud Meetings 앱 설치

 

 




2. 모바일 Zoom을 통한 회의 참가 참석하기

위와 같이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고 모바일 줌 zoom의 설치가 끝나면 실행을 하면 바로 나타나는 "회의 참가"를 버튼을 눌러준다.

모바일줌 회의 참가 버튼 선택

 

 

 


3. 회의 참가 - 회의 ID 입력하기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화상 회의의 호스트 - 해당 회의를 만든 사람에게 ID 또는 회의 링크 주소를 받아 입력한다.

 

그다음 화상 회의에서 사용할 아이디를 설정한 다음 참가 버튼을 눌러준다.

회의참가 회의 id 입력 및 아이디 설정



# 혹시 해당 회의가 비밀번호가 있을 경우에는 비밀번호의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며

보통 회의 링크를 받았다면 링크 안에 비밀번호가 함께 존재하는 경우도 있다.

모바일 줌 회의 암호 입력

 



4. 참여 방식 - 카메라 사용여부 선택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회의를 참여하기 위해 카메라의 사용 여부를 선택한다.

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와 비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참가가 있는데

내 휴대폰 영상을 통한 참여인지 아닌지에 대한 부분이다.

줌 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 여부 선택



 "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 버튼을 누르면 화상 회의나 교육 등으로 상대방에게 내 얼굴이 보이게 되고

마이크만 사용하면 된다면 "비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참가"를 누르면 된다.

 

 

 

5. 모바일 줌 원격 화상 회의 종료하기 

마지막으로 모바일 줌으로 회의를 끝마친 다음 나갈 때는 스마트폰에서는 회의에서 나가기 위해서는 단순히 홈버튼을 누르면 퇴장이 불가하다. 꼭 상단에 있는 "나가기" 버튼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회의에서 나가서 종료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후에 앱 자체를 종료해도 가능하다.)

 

그냥 홈버튼만 눌러서 나갈 경우 계속 내 영상과 마이크가 상대방에게 들릴 수 있으므로 특히 조심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