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별 다른 프로필 설정, 카톡 멀티 프로필 사용법

카톡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항상 신경 쓰이는 부분은 내가 설정한 사진과 상태 메시지 등의 프로필 부분이다. 소개팅이나 미팅할 때 뿐만 아니더라도 주변 사람들에게 늘 신경쓰이는 부분인데,

예를 들어 기분에 따라 아무 생각 없이 프로필을 변경했다가도 이상한 사람들이 보고 카톡이 온다던가 프로필 변경에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연락이 오는 등 카카오톡의 프로필은 생각보다 신경 쓸게 많고 의외의 영향력이 있다.

 

이렇게 카카오톡의 프로필을 자유롭게 설정하고 싶은 경우가 많지만 몇몇 친구들 때문에 프로필 설정이 걱정된다면 "멀티 프로필" 기능을 사용하여 친구별로 보여주는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카톡에서 친구별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멀티프로필 사용법을 정리해보았다.

 

카톡 프로필 설정 멀티프로필 사용법

 


# 참고로 아래는 스마트폰으로 설정 방법을 정리하였지만 물론 카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PC 카톡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별 프로필,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1. 카톡 카카오톡의 친구 화면에서 내 멀티 프로필 부분에 있는 "+"를 선택한다.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좌측 아이콘이다.

친구탭 > 멀티프로필 기능 선택

 

 



2. 해당 기능으로 들어가서 처음으로 멀티 프로필을 만드는 경우에는 우선 멀티 프로필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건너뛰기"를 선택하거나 멀티 프로필의 설명을 확인한 다음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멀티프로필 설정 건너뛰기

 

 




3. 이제 아래와 같이 멀티 프로필 만들기가 가능하다.
안내 메시지를 확인한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특정 친구에게만 보여줄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보통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과 같이 프로필 사진, 이름, 상태 메시지, 배경 등을 설정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선택해주면 된다.

멀티프로필 내용 삽입 및 완료 버튼 누르기

 




4. 카톡 멀티 프로필을 만든다음에는 해당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해야 한다.

우측 하단에 있는 "친구 관리" 아이콘을 선택해준다.

멀티프로필 대상 선택



5. 프로필 지정친구 추가를 선택한 다음 해당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선택해준다.
여기에서 추가한 카톡 친구들을 카카오톡의 프로필이 해당 멀티 프로필로 나타나게 할 수 있다.

멀티프로필 지정친구 추가 방법



참고로 멀티 프로필에 추가한 친구들은 해당 프로필이 나타나며

이렇게 추가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 프로필이 나타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친한 친구, 직장동료, 학교친구, 가족별로 보여주는 프로필을 모두 다르게 설정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