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음악 설정 초간단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 설정, 카톡 프로필 음악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정식 기능 이름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기능이다.

 

카카오톡에서는 프로필 관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많이 쓰이는 기능 중에 하나가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 설정 기능이다.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에는 본인의 사진이나 메시지 외에도

좋아하는 음악 설정 기능이 있다. 이렇게 설정한 음악은 프로필 화면 안에서 내 이름 옆에 나타나 나를 추가한 친구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카톡 프로필 음악 설정 방법, 카톡 프로필 뮤직 기능 사용법을 정리해보았다.

카톡 프로필 음악 설정 초간단 방법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음악 설정 방법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에 음악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다.

카톡 실행 > 본인 프로필 선택

 

2. 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연필모양 아이콘의 "프로필 편집" 부분을 선택한다.

카톡 프로필 > 프로필 편집 선택

 

 

3. 하단에 나타난 프로필 편집 메뉴 중 음표 모양의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 설정 기능을 선택한다.

카톡 프로필 편집 > 음악 설정

 

 

4. 아래와 같이 프로필에 나타날 음악 플레이어 형태를 선택한다.

카톡 프로필 음윽 플레이어 형태 선택

 

 

 

5. 카톡 프로필 뮤직 재생 음악을 추가해준다.  최대 30곡까지 추가가 가능하니 마음에 드는 노래가 많을 경우 모두 추가가 가능하다.

프로필 뮤직 추가

 

 

6. 카톡 프로필 뮤직에 올릴 음악 리스트 선택이 끝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준다.

프로필 뮤직 편집 > 완료 선택

 

 

7. 카톡 프로필 뮤직 선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형태의 음악 플레이어 위치 편집이 가능하다. 아래와 같이 위치 이동 등을 끝마친다음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한다.

음악 플레이어 형태 선택 > 완료

 

 

 

위와 같이 선택이 완료되면 본인이 선택한 프로필 상단에 원하는 위치에 카톡 프로필 음악 플레이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톡 프로필 음악 설정 완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프로필의 음악 리스트는 플레이 리스트처럼 활용도 가능하므로 친구들에게 음악 추천하는 목적 외에도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용도로도 가능하다.
특히 멀티 프로필 별로 다른 음악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한 기능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