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이폰 갤럭시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폰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사실 대부분의 시간을 모바일 디바이스를 보고 있기 때문에 눈도 그만큼 많이 피곤해질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눈이 덜 피곤하도록 업무를 할 때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는 경우도 종종 있다.

눈이 피곤한 이유는 대부분의 화면 배경이 흰색으로 되어 있어서 더 피곤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다크모드 (블랙모드)는 흰색의 배경을 검은색으로 바꾸어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이 쉽게 건조하거나 충열되는 것에 조금 도움이 된다고 한다.


게다가 더불어 휴대폰 배터리 절감 효과도 있어 이렇게 블랙모드, 다크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업무 등 여러 목적에서 사용하는 포탈인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이폰 갤럭시 등의 모바일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각 운영체제별 버전은 iOS 13 이상, 안드로이드 10 이상에서 네이버 다크모드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설정방법



1. 우선 네이버앱을 열고 좌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 열기를 누른다.  

 

네이버앱 실행 > 전체메뉴  ≡

 

 

 

2.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인 네이버 옵션 기능으로 진입한다.

참고로 네이버앱이 아닌 사파리나 삼성인터넷, 크롬 등에서 네이버에 들어간 경우

설정이 아닌 "홈커버 꾸미기"라는 기능이름으로 되어 있어 홈커버 꾸미기에 들어가면 된다.

 

 

네이버 설정 선택

 

 

3.  네이버앱 설정 화면에서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 항목을 선택한다.

설정 >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

 

 

4. 아래와 같이 스타일 설정 항목이 3가지 나타난다. 기기설정, 라이트모드, 다크모드 각각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다.

(1) 기기설정 : 기기 디스플레이 설정에 따라 네이버앱 화면이 라이트/다크모드로 자동 변환됨
(2) 라이트모드 : 네이버앱을 밝게 사용
(3) 다크모드 : 네이버앱을 어둡게 사용

 

네이버 라이트모드 설정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사용

 

 

네이버 기기설정 사용

 

 

참고로 아이폰이나 갤럭시 기기 자체를 다크모드로 바꾸면 "기기설정"으로 설정한 경우

네이버앱에서 별도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 다크모드로 전환된다.

개인적으로는 기기설정으로 설정해두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폰 다크모드 블랙모드 설정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