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키보드 재설정 및 추천 단어 변경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은 아래와 같이 무언가 단어를 입력하면 추천 단어가 뜨는 기능으로 매우 유용한 기능인데 이게 사용자의 입력 이력 등을 기반으로 자주 사용하는 문구 등을 추천해서 나타나서 입력을 훨씬 용이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하지만 문제는 아래와 같이 추천단어가 뜨는게 가끔 맞지 않는 경우도 있고 외부에 보여지기 싫은 문구가 나타날 때도 있다는 것이다.

 

"코"를 입력했을 때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럴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아이폰 자동완성 추천 단어나 문구를 초기화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즉, 제일 처음 공장초기화 했을 때처럼 나의 이력을 무시하고 처음 아이폰 구매했을 때 추천문구로 돌아가도록 설정하는 방법이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키보드 설정 초기화 방법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키보드 설정 초기화 방법

참고로 이 자동완성 기능은 아래 경로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 > 일반 > 키보드
로 들어가면 자동완성 활성화 항목을 눌러주면 아래 기능을 켜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문제는 본인이 자주 입력했음에도 보기 싫은 추천 단어가 뜨기도 한다는 것인데

예를 들어 문자메시지나 카톡으로 정말 싫어하는 사람의 흉을 이름을 계속 쓰면서 봤다든지 할 때 며칠이 지나도 그사람 이름이 자동완성 되는 경우가 생긴다. 물론 헤어진 사람이라든지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다.


이런식으로 다시 보고 싶지도 않은 단어를 계속 추천해줄때 자동완성 초기화가 매우 유용하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초기화를 통해 추천단어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일반 항목을 선택한다.

설정 > 일반

 

2. 일반화면에서 가장 아래 부분에 있는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부분을 선택해준다. 실은 이 부분은 ios15 이후로 메뉴 항목 이름이 변경된 부분이다.

일단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3.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화면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재설정" 부분을 누른다. 버튼이 아래에 있어 잘 보이지 않으므로 꼭 실수하지 않고 제일 하단에 있는 부분을 눌러야 한다.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선택

 

 

 

4. 하단에 메뉴 항목들이 나타나면 "키보드 사전 재설정"을 눌러준다.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키보드 사전 재설정" 선택

 

 

 

5. 그 다음 아이폰 암호를 입력하고 다시 나타난 팝업창에서 빨간색 글씨의 "사전 재설정" 버튼을 눌러준다.

"사전 재설정" 선택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키보드 사전 재설정 > 사전 재설정
순으로 들어가면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가 가능하다.

 

참고로 이 부분은 키보드설정 부분에 없으므로 유의해야한다.
일반>키보드 가 아니고 일반>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부분에 기능이 존재한다.

 

아래와 같이 초기화를 하고 난 다음에는 "코"를 입력할 경우 코로나가 아닌 "코리아"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폰 키보드 사전재설정

 

참고로 키보드 사전 재설정을 하더라도 텍스트 대치 기능은 변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