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해제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느려짐 해결)

아이폰에는 기발하고 유용한 기능들도 많지만 반대로 이러한 기능들이 사용성을 저해하거나 불편함을 유바하는 경우도 있다.

 

그중에 하나가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관련 기능이다.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가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멈추거나 느려지는 경우가 간혹 있다. 특히나 지하철에 있는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되면 엄청나게 느려지게 되곤 하는데 인터넷 화면이 안 넘어갈 정도로 불편함이 생기곤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러한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해제 방법

 

 


 

1.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끄기 방법

우선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비활성화 방법은 매우 손쉽다.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을 쓸어내려서 나타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러서 하얀색으로 만든 다음에,

상단에 "내일까지 주변 Wi-Fi에 연결하지 않음" 팝업창을 확인하게 되면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이 해제되는 것이다. 

 

아이폰 자동 연결 해제



셀룰러 데이터가 무제한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셀룰러 데이터만 쓰고 와이파이 연결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문제는 애플워치 등을 쓸 때에는 잠금해제 등의 기능 수행을 위해 와이파이를 필수적으로 켜두어야 한다는 점이다.

 

 

 


2. 위치기반 길거리, 지하철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방법

아래 방법은 와이파이 연결을 아예 해제하는 것이 아니라 위치기반으로 와이파이가 현위치를 인식하고 지하철이나 길거리에 있는 아이폰 자동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1) 아이폰 설정 앱에 들어가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린 다음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을 선택한다.

설정앱 > 개인 정보 보호 선택

 

 

 

2. 개인 정보 보호 화면에서 다시 "위치 서비스"라는 항목을 찾아 선택한다. 이 부분이 "켬"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3. 위치 서비스 화면이 나타나면 위치서비스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린 다음 "시스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한다.

위치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 선택

 

 

 

4. 시스템 서비스 화면에서 아래 표시한 "네트워킹 및 무선" 항목을 찾아서 선택한다. 그 다음 그 부분을 "끄기"를 선택하여 설정해주면 된다.

시스템 서비스 > 네트워킹 및 무선 > 끄기

 

 

 

위와 같이 설정을 하면 블루투스 또는 와이파이 등의 네트워크 상의 나의 위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 또는 길을 지나가다가 자동 와이파이 연결하는 일을 없어진다. 다만 해당 장소에 가서 와이파이 연결을 묻는 팝업창은 뜰 수 있는데 이부분은 설정앱 > 와이파이 > 와이파이 연결 묻기를 끄면 해결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