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넷플릭스 netflix 시청기록 삭제 시청이력 지우기

넷플릭스 netflix의 경우 주변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달 지불하는 구독료가 부담스러워서 지인 또는 가족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대해서는 넷플릭스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고 허용하는 분위기인듯 하다.

그렇지만 이게 지인이나 가족을 넘어서 플랫폼을 통해 서로 생판 모르는 사람과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이렇게 나눠서 사용하다 보니 프로필 선택을 잘못할 수도 있고 어떤 영상을 시청했다거나 마음에 드는 콘텐츠가 무엇인지까지 공개되는 것이 왠지 불쾌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넷플릭스는 그래서 프로필별로 잠금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지만 한 가족이 같이 시청하고 있는 계정의 경우에는 함부로 잠금설정을 하여 pin번호를 넣기도 어렵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경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ios 상에서 넷플릿스 netflix 시청 이력에 대해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 등에서는 넷플릭스 모바일앱으로도 쉽게 설정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나 아이폰에서는 이게 어려운 부분이라 별도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아이폰 아이패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ios 아이폰 아이패드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번거롭지만 모바일앱으로는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하므로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1)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넷플릭스"를 입력한 다음 검색을 하거나

아래 링크 www.netflix.com로 넷플릭스 모바일페이지에 접속한다.

 

넷플릭스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

넷플릭스 접속

 

 

2) 넷플릭스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넷플릭스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한다.

넷플 로그인

 

 

 

3) 넷플릭스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 더보기 메뉴 - 햄버거 전체 메뉴를 눌러준다.

왼쪽 상단 전체메뉴 진입

 

 

 

4) 아래와 같이 아래 여러가지 기능 항목이 나타나는데 맨 위에 있는 "계정" 메뉴를 눌러준다.

넷플릭스 계정 기능 선택

 



5) 넷플릭스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쭈욱 내리다보면 나타나는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 부분을 찾을 수 있고 여기에서 우측 끝에 있는 아래 방향 화살표 부분을 선택한다.

본인 넷플릭스 프로필 선택




6) 해당 화면이 나타나면 "시청 기록" 오른쪽에 나타난 "보기" 텍스트 버튼을 눌러준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선택

 



7) 이제 본인의 프로필 항목에서 시청 기록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지우고 싶은 넷플릭스 시청기록에 대해서 우측 끝에 있는 (아래에 표시한) 아이콘을 눌러준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8)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삭제한 에피소드에 대해서는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하지 않는다는 알림이 뜬다.

이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항목은 넷플릭스 시청기록으로 삭제가 완료된 것이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완료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os에서는 위의 프로세스가 모바일앱으로 동일하게 진행해주면 된다. (웹페이지 진입 부분만 좀 상이하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넷플릭스 시청 시 불편하게 느껴졌던 netflix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