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2가지 방법 (초기화 없이 진행)

아이폰에서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최근에는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 사실 그 이유는 이전에는 생체인식보다는 비번 직접 입력의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직접 입력보다는 지문인식이나 얼굴인식으로 진행하게 되어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는 경우 까먹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 것 같다.

특히나 아이폰을 다시 재부팅 했을 때는 꼭 비번을 입력해야하는데 이런 경우 굉장히 난감해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경우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비밀번호는 찾는 2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 떄 2가지 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사실 설정 가능한 방법은 2가지로 분류된다. 대부분의 포스팅에서는 완전 비활성화된 상황을 이야기하는데 그래도 비번을 입력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비번 재설정이 가능하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1. 아이폰 비번 비활성화 및 다시 시도 가능한 상황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비번을 반복적으로 틀렸으나 비활성화 상황이 다시 입력할 수 있는 케이스라면 아래와 같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다.

아이폰 비번 비활성화 및 다시 시도 가능한 상황



아래의 애플 홈페이지 메뉴로 가면 APPLE ID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우선 하단의 "Manage Your Apple ID" 부분을 선택해준다. 해당 항목은 애플 홈페이지의 하단 부분에 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Forgot Apple ID or password? 부분을 선택해주면

로그인을 하고 전화번호를 인증하면 휴대폰으로 안내메시지가 가는데 프로세스에 따라 암호재설정을 하시면 된다.

 

 

Forgot Apple ID of password 인증








2. 아이폰 비번 완전 비활성화 비밀번호 입력 불가 상황

위와 다르게 완전 비활성화 상황, 즉 비밀번호를 많이 누르고 틀려서 완전히 비활성화가 되었고 시간이 지나도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는 상황이면 안타깝게도아이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 외에는 없다.

 

참고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실시간 백업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클라우드 용량으로는 모든 데이터를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도 가이드하는 방법이다.

초기화하는 방법이 아이폰의 버전마다 조금 다른데 아래와 같이 본인의 아이폰의 버전에 맞는 방법으로 설정을 진행하면 된다.

아이폰 초기화 전에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 - 실행해둔 다음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 할 수 있도록 미리 케이블을 준비해야 한다.


아이폰X 이후 모델, SE2세대, 아이폰8과 8+에서는 
아래와 같이 측면버튼과 음량버튼 중 하나를 동시에 눌러 아이폰 전원을 종료한 다음,
측면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한다.

그 다음 복구화면이 나올 때까지 계속 눌러 주면 된다.

아이폰X 이후모델,  SE2세대, 아이폰8 8+




아이폰7과 아이폰7+에서는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누르면 전원 종료가 가능하다.
그 다음 음량낮추기 버튼을 누른 상태로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한 다음 복구화면이 나올 때까지 그대로 눌러주면 된다.

아이폰7과 아이폰7+

 



아이폰SE 1세대와 아이폰6s 이전 모델의 경우는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 아이폰을 종료한 다음
홈버튼을 누른 상태로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복구모드화면이 나올 때까지 그대로 눌러주면 된다.

아이폰SE 1세대와 아이폰6s 이전 모델




아이폰에서 복구모드화면이 나타난 상태에서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해두었다면
컴퓨터가 아이폰을 검색하고 아이튠즈화면에 복원메뉴가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복원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아이폰 복원



그 다음에는 초기화 하게 되면 데이터가 지워지게 된다는 안내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아래쪽 버튼 중에 "복원 및 업데이트"를 누르면 초기화가 되며, 진행 한 다음에 백업데이터로 복원을 하면 된다.




단순하게 보안때문에 잠금번호를 잃어버렸다는 이유 만으로 모든 것이 초기화된다는 점이 매우 안타깝다.

생체인식 - 페이스아이디나 지문인식으로 더욱 편리하게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혹시라도 이런 문제가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계속 잘 기억해두어야 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