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팀즈 화상회의 온라인수업 가상배경 배경바꾸기 배경효과 적용방법

최근에 비대면 업무가 많아짐에 따라 원격 화상회의나 온라인수업 솔루션 사용량이 많아지는 듯하다. 대표적으로 줌 zoom응 많이 사용하지만 윈도우 os에 궁합이 더 잘 맞는 ms 팀즈 또한 기업체나 기관중심으로 주로 많이 사용되는 느낌이다. (ms팀즈의 경우 ms365와의 호환도 강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teams 로고 - 업무협업툴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 사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팀즈(Teams)는 화상회의 솔루션이라기 보다 기업 및 학교를 위한 채팅 스레드 방식의 업무협업툴이다. 화상회의 만을 사용한다면 줌 zoom과 같은 솔루션을 더 추천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팀즈(Teams)에서 화상회의에 참여할 때 가상화면 가상배경 설정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MS 팀즈 화상회의 가상배경 배경바꾸기 배경효과 적용방법>>>

1. 우선 아래와 같이 미팅에 참여한 상태에서 가상배경 설정이 가능하다. 팀즈 화상회의 미팅에 참석할 경우 우측 하단 "지금 참가"를 선택한다.

ms팀즈 화상회의 참석을 위해 우측하단 "지금 참가" 선택





2.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선택한 후 > 하단 리스트 중에 "배경 효과 적용"을 선택한다.

ms 팀즈 화상회의 배경바꾸기 -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선택 > "배경 효과 적용"




3. 아래와 같이 원하는 배경을 그 중에 하나 선택한 후 "비디오 적용 및 켜기"를 선택한다.

ms 팀즈 화상회의 배경바꾸기 - 원하는 배경 이미지 선택 후 "비디오 적용 및 켜기" 선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