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듀얼모니터 화면공유 시 참가자화면 얼굴 함께 표시방법

최근 비대면 패러다임 전환과 함께 코로나19 등으로 온라인 회의나 수업 등의 니즈가 가속화 됨에 따라 줌 zoom과 같은 솔루션의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

줌 zoom에서 많은 사람들과 회의를 하거나
특히 온라인 수업을 할 때
별도 자료 "화면 공유" 시 참가자 화면이 보이지 않아 불편한 일이 생긴다.


발표자료 공유 등으로 화면 공유 중에 회의참가자-사람들의 반응을 보고 싶거나 할 때 참가자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래에는 줌 zoom 화면공유 시 참가자화면 얼굴 함께 표시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우선 사용하는 모니터가 듀얼모니터일 경우(모니터가 2대 인 경우)와 한대일 경우가 다른데

듀얼모니터인 경우는 (1)번부터
싱글모니터인 경우는 (3)번부터 참고하면 된다.



(1) PC가 듀얼모니터일 경우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줌 zoom 듀얼모니터 디스플레이 확장 설정




(2) PC에서 줌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모양 "설정" 선택 > "일반" 선택 > "듀얼모니터 사용"을 아래와 같이 체크한다.

줌 zoom 일반탭에서 "듀얼 모니터 사용" 체크





(3) (PC에서 줌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톱니모양 "설정" 선택 > "비디오" 탭 선택 >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참가자 숨기기" 체크 해제 (싱글 모니터 사용 시에도 적용 가능)

줌 zoom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참가자 숨기기 체크




(4) 회의를 개설한 뒤 참가자가 들어와서 2명 이상 있을 때 "화면 공유"를 실행 후 "참가자 패널"의 우측 상단 보기 설정을 아래와 같이 "갤러리 보기"로 설정 (듀얼모니터인 경우만 설정)

줌 zoom 갤러리 보기 설정 방법




5. 만약 듀얼모니터가 아닌 싱글모니터라면 PC에서 줌 앱으로 회의를 연 뒤 "화면 공유"를 실행 한 뒤 아래와 같이 "회의컨트롤" 우측에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눌러 "비디오 패널 표시"를 한다.
(싱글모니터 인 경우만 설정)

줌 zoom 비디오 패널 표시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