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파워포인트를 가상 배경화면 으로 설정 - 발표자를 작게 띄우기

줌 zoom에서는 물론 파워포인트(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거나 키노트(Keynote)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할 수도 있지만,

뒷 배경, 즉 가상 배경으로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여 좀 더 몰입을 유도할 수 있는 공유 환경을 만들 수도 있다.

파워포인트나 키노트의 슬라이드를 가상 배경으로 공유하면 회의를 호스팅(발표하는) 본인의 모습을 아래와 같이 함께 볼 수 있고 또한 확대/축소와 위치변경 또한 가능하다.

본인의 모습을 확대 축소 위치변경까지 가능하다.



# 참고로 슬라이드에 포함된 사운드, 전환 또는 애니메이션은 지원되지 않는다.


참고로 이 기능은
회의 발표자나 참가자 모두 줌 zoom 버전이 5.2.0이상이여야만 한다. 현재 시점에서 베타 버전이기는 하나 모든 고객이 사용할 수 있다.

최소요구사항은 아래와 같다.

<회의 발표자 요구 사항>
Windows용 줌 zoom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버전5.2.0(42619.0804) 이상
MacOS용 데스크톱 줌 zoom 클라이언트 버전 5.2.0(42634.0805) 이상
컴퓨터가 가상 배경의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
PowerPoint가 로컬로 설치됨
키노트 로컬 설치(MacOS 전용)


<회의 참가자 요구사항>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Windows: 5.2.0(42619.0804) 이상
macOS: 5.2.0(42634.0805) 이상
Linux: 5.2.0(440215.0803) 이상

줌 파워포인트 가상화면 배경 기능 최소요구사항



# 참고로 회의 참가자가 위에 언급된 버전보다 낮은 버전 또는 웹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경우 슬라이드가 일반적인 화면 공유로 보이고 발표자의 비디오(발표자의 모습)이 슬라이드에 적용되어 보이지 않는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줌 zoom에서 파워포인트를 가상 배경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 줌 zoom 파워포인트 키노트를 가상 배경화면 으로 설정 - 발표자를 작게 띄우는 방법 >>>


1. 당연히 줌 전용 클라이언트 (pc프로그램,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서 작동시켜야 한다. 가급적 최신버전 (5.2.0) 이상을 실행시킨다.

참고로 줌 zoom 클라이언트 전용 프로그램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아래 위치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줌 pc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치




2. 새회의를 개설하고 미팅을 진행 중인 상황에서 아래와 같이 평소처럼 한가운데에 있는 "화면공유"를 선택한다.

줌 zoom 화면공유 실행




3. 공유창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고급"탭을 선택해준다.

줌 화면공유 - 상단 고급탭 선택




4. 다음 "열기"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준비한 파워포인트나 키노트를 선택해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준비된 파워포인트가 같이 나타나면서 우측 하단에 본인의 모습이 나타난다.

우측 하단에 본인의 모습 나타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