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프로필 이름 닉네임 모바일로 수정 바꾸기 초간단 방법

트위터 twitter는 국내에서는 이전보다는 조금 시들해졌지만

아직도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고 쉬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활발하게 이용 중이다.
특히 미국의 전 대통령의 소통 채널로 자주 활용하여 자주 이슈가 된 적이 있다.

트위터는 게시물을 화려하게 꾸미거나 많은 내용을 담기는 힘드나 제한적이고 짧은 메시지가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시대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하지만 역시 sns에 익숙하지 않거나
트위터가 처음이라면 이용에 상당히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특히 처음 가입한 후 설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닉네임 설정인데 트위터의 주인이 누구인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를 알려 줄 수 있는 부분이라 아무래도 신중하게 설정하게 된다.

그러나 이름을 틀리게 설정했다거나,
다르게 표현하고 싶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이름 바꾸기
트위터에서 나를 나타내는 닉네임을 바꿔보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트위터 프로필 이름 닉네임 수정 바꾸기




<<<트위터 프로필 이름 닉네임 수정 바꾸기 방법>>>

1. 우선 스마트폰에 설치된 트위터 앱 - 파란 배경에 새가 날갯짓 하는 트위터 아이콘 -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다.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홈 화면에 나의 트윗과 팔로잉 관계를 맺은 사람들의 트윗 등 여러 가지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 부분을 선택한다.

가로로 작대기가 세개 있는 "더보기" 메뉴 부분을 선택하면 몇 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이중에서 내 트위터 정보의 바로 아래, 프로필이라고 적혀있는 사람 아이콘을 선택한다.

홈화면 더보기 > 프로필 메뉴 선택





2. 그 다음 나의 트위터가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내 프로필 사진의 오른편에 위치한 "프로필 수정"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한다.

트위터 프로필 수정 메뉴 선택





3. 프로필 수정에 들어가면 가입 할 때 간단하게 설정한 내 정보들을 다시 수정할 수 있다.
여기에서 이름 란에 수정하고 싶은 프로필 이름-닉네임을 바꿔서 수정해주면 된다.

트위터 닉네임 수정



# 이 곳 화면에서 프로필 사진이나 자기소개, 위치와 웹사이트 생년월일을 수정하는 일도 완료할 수 있는데
트위터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꼭 접근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