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10 익스플로러 explore 작업표시줄에 표시 고정 방법

윈도우 10 버전이 출시되어 사용한지도 상당히 시간이 흘렀고 윈도우11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도 불편한 점 중에 하나는 엣지 edge 브라우저가 기본 웹 브라우저라는 점이다.

 

이게 점점 안정성이 좋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기존에 익스플로러 explore에 비해서는 이상하게 에러가 많이 발생하고 무엇보다 몇몇 웹사이트에 호환성이 떨어져서 기능 실행이나 페이지 탐색이 제대로 진행 안되는 경우가 너무 많다.

 

그러다보니 아직도 다시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를 찾게 되는 경우가 매우 많아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경우 엣지가 아닌 익스플로러를 어떻게 실행시킬 수 있는지 찾고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 바로가기를 고정시키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윈도우 익스플로러 작업표시줄 표시 고정 방법

 

 


 

윈도우10 윈10 에서 Explorer(익스플로러)를 찾아서 실행하기

 

우선 기본적으로 윈10에서는 익스플로러 자체를 찾기가 쉽지 않다. 윈도우10에서 엣지 edge가 기본 브라우저가 되면서 변경된 부분인데 (접근성을 매우 떨어뜨린 상태이다.) 우선 윈10에서 익스플로러 앱을 찾아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된다.

 

1) 익스플로러 explore를 찾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 작업표시줄 돋보기 아이콘가 있는 "검색창" 을 사용해야 한다. 

윈10 검색창 찾기




2) 여기 검색창에서 익스플로러 영어단어의 explorer 일부인 “ex" 만 입력해도 아래와 같이 설치되어 있는 앱 목록에서 익스플로러를 탐색이 가능하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익스플로러 실행이 가능하다.

익스플로러 찾기 실행하기

 

 


 

윈도우10 윈10에서 Explorer (익스플로러) 작업표시줄 고정하기

위와 같이 매번 익스플로러를 검색창에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매번 위와 같이 진행하는 방법은 매우 번거롭다. 이를 매우 간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를 고정하는 방법이다.


우선 상기 검색창에서 검색 결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팝업창에서의 "시작 화면에 고정" 부분을 선택하면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작업 표시줄에 고정" 설정을 선택하면 번거롭게 검색창 등에서 찾지 않아도 바로 쉽게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추가하여 빠르게 실행이 가능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화면 또는 작업표시줄 고정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