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win10 검색창 최근 항목 검색 기록 제거 삭제 방법
- 윈도우 OS 트러블슈팅
- 2021. 7. 29.
윈도우10에서 언제부터인가 검색창에서 무언가를 검색하려고 하면 최근 검색기록이 나타나게 되었다. 실은 혼자 사용하는 경우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여러명이 공용으로 쓰는 경우에는 괜히 신경 쓰이게 된다.
1. 우선 문제 현상은 아래와 같은데 우선 윈10 검색창에서 무언가를 검색하려고 하면 아래에 보이는 빨간색 상자와 같이 검색 기록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 부분이 안나타나게 설정하려면 우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준다.
2. 그 다음 하단에 나타난 기능 리스트 중에
아래와 같이 "검색 설정" 기능을 선택한다.
3. 위와 같이 검색 설정 기능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사용 권한과 기록" 화면이 나타나며,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려주면 "검색 기록" 이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검색 기록을 "끔"으로 설정하고
하단의 "내 장치 검색 기록 지우기" 버튼을 눌러준다.
# 위와 같이 끔으로 설정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검색창을 눌러도
최근 항목이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다.
'윈도우 OS 트러블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윈10 익스플로러 explore 작업표시줄에 표시 고정 방법 (0) | 2021.08.02 |
---|---|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윈10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0) | 2021.07.31 |
익스플로러 explore, 크롬 "프록시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웹 브라우저 오류 해결방법 (0) | 2021.07.27 |
파워포인트 ppt파일 용량 그림 크기 줄이는 법 (0) | 2021.07.25 |
한글 파일 hwp 및 사진 파일 용량 사이즈 줄이기 방법 (0) | 2021.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