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linked 몰래 프로필 보기 비공개 모드 익명 조회 설정 방법

비즈니스 인맥을 쌓고자 하거나 이직 준비 등을 위해 이력서를 만들 때 등에는 링크드인 linked 만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없다.

 

하지만 링크드인에 내 프로필을 생성하고 참고하기 위해 지인이나 아는 사람의 프로필을 찾아보다 보면 불안해지는 일이 생기는데 

 

누군가의 프로필을 조회하면 내가 조회했다는 정보와 함께 나의 프로필도 함께 전달되기 때문.

 

링크드인에 누군가의 프로필을 익명으로 열람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일을 막기 위해 링크드인에서 몰래 프로필을 검색하고 비공개 모드로 조회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링크드인 몰래 프로필 보기 비공개 모드 조회 설정 방법




현재 링크드인은 내 프로필을 열람한 사람들의 리스트 보기 기능을 제공하는데
조회를 당한 링크드인 사용자가 누가 그 프로필을 조회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 정보 설정" > "공개 범위" > "프로필 조회 모드" 를 통해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다.

상세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링크드인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나의 프로필 사진을 누른다음 아래와 같이 "프로필 보기" 버튼을 누른다.

 

프로필 사진 선택 > 프로필 보기 선택

 

 

 

 

 

2. 다시 나의 프로필 보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 끝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다. 

 

링크드인 프로필보기 > 우측 끝 설정 버튼 선택

 

 

 

 

 

3. 설정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공개범위 설정을 선택한다.

 

링크드인 설정 > 공개범위 선택

 

 

 

 

 

4. 링크드인 프로필보기 > 설정 > 공개범위에서 맨 위에 있는 "프로필 조회 모드"를 선택한다.

 

링크드인 공개범위에서 프로필 조회 모드를 선택한다.

 

 

 

 

 

5. 아래와 같이 프로필 조회 화면에서 맨 아래에 있는 "비공개 모드"를 선택하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조회했을 때 나의 정보가 전혀 공유 되지 않는다.

 

링크드인 프로필 조회 - 비공개 모드 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링크드인 프로필 조회 시 불안감 없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참고하거나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링크드인의 경우 비즈니스 인맥을 늘리기 위해 나와 다른 사람의 접점 포인트를 늘리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마냥 비공개 모드로 설정해두는 것이 바람직한 편은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