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북 광고 없애기 차단 보이지 않도록 설정 방법

페이스북 facebook을 통해 자주 주변 친구들의 피드를 돌아보거나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얻곤 하는데

짜증나는 부분은 중간중간 광고들이 많이 날 때이다.

 

페이스북으로 재미난 글을 스크롤 내리며 읽다가 광고들이 많이 뜨면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럴때면 정말 페이스북 광고 차단이 절실하게 느껴진다.

 

이번에는 위와 같이 페북 광고가 불편하게 느껴질 때 광고를 차단하여 더이상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페이스북 페북 광고 차단 방법



1. 페이스북 facebook 어플을 실행하면 우선 하단에 5개의 버튼들이 나타나는데

이 중 가장 우측에 있는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버튼을 선택한다.

 

 

2.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톱니바퀴 아이콘과 함께 "설정과 공개 범위"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를 펼쳐지고 다시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선택해준다.

페이스북 더보기메뉴 > 설정과 공개범위 > 공개범위 설정 바로가기

 




3. 공개 범위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내 광고 설정 보기" 기능이 나오고 이 부분을 선택해준다.

페북 내 광고 설정 보기 선택

 


4. 페이스북 "내 광고 설정 보기" 메뉴를 누르면 광고 기본 설정 화면이 뜬다. (용어가 이상하다.) 
상단에 있는 버튼 중에 우측 끝에 있는 "광고 설정" 버튼을 누른다.

그다음 맞춤형 광고 차단을 위해 (맞춤형 광고는 자신의 활동내역을 토대로 광고를 추천하는 방식)

"파트너가 제공한 회원님의 활동 데이터"를 선택하여 들어간다.

페북 광고기본설정 > 광고설정 > 파트너가 제공한 회원님의 활동데이터

 

 



5. 페북 "파트너가 제공한 회원님의 활동데이터"에 진입하면 "파트너가 제공한 데이터를 사용"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면 페이스북 내에서 맞춤형 광고가 꺼진다.

페이스북 파트너가 제공하는 데이터사용 맞춤형 광고 끄기

 



6. 완전히 페이스북 내 광고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시 광고 설정 창에서 "Facebook 외부에서 노출되는 광고"로 진입한다. 광고주가 외부광고를 전달하도록 허용할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옆의 버튼을 눌러 "허용되지 않음"으로 바꿔주면 된다.

페북 Facebook 외부에서 노출되는 광고 비활성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