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로필사진 구글계정 프로필 사진 삭제 방법

유튜브에서 나타나는 프로필 사진은 채널에서 노출되기도 하지만 댓글을 달 때도 나타나는 등 신경이 많이 쓰이는 편이다.

구글 계정 프로필 사진



유튜브 프로필사진을 원치 않는 사진이 올라와 있든지프로필 사진 자체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삭제를 해야하는데 삭제는 계정 설정을 통해 삭제해도 되지만...

프로필 사진 삭제해도 구글 앨범 보관함에 남아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삭제"하기 위해서는 구글 앨범 보관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삭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방법은 유튜브 계정 뿐만 아니라 구글 계정 프로필 사진 삭제할 때도 가능하다.



<<유튜브 youtube 프로필 사진 삭제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선택하여 "구글 앨범 보관함"으로 이동한다.
http://get.google.com/albumarchive




2. 앨범 보관함이 나타나면 삭제를 원하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프로필 사진"을 선택해준다.

구글계정 및 유튜브 프로필삭제 - 프로필사진 선택





3.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다시 비슷한 화면이 나타나는데 "Profile Photos"를 선택한다.

구글계정 및 유튜브 프로필삭제 - Profile Photos 선택




4. 또 다시 현재 사용 중이고 삭제를 원하는 프로필 사진을 다시 한번 선택한다.



5.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를 선택하여 메뉴를 열고 "사진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를 하면 끝난다.

구글계정 및 유튜브 프로필삭제



# 사진을 삭제해도 여전히 구글 앨범 보관함에 있다면 "F5키"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 우측 상단 점 세개가 안 나타날 경우 상기 4번 프로세스 (다시 한번 프로필 사진 선택)을 했는지 확인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