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중드 추천 천성장가 줄거리 스토리 및 결말

넷플릭스에서는 역시 볼만한 중국드라마(중드)도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천성장가라는 중드를 신나게 보다가 생각보다 너무 길어서 왠지 늘어지는 스토리에 대한 결말 엔딩 줄거리가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다. 그런데 의외로 결말을 소개한 포스팅이 없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천성장가는 무려 45분짜리가 70화나 된다. 원래 100화 예정이었다고 한다.




아무리 찾아보아도 제대로 된 결말을 한국어로 정리한 글을 찾을 길이 없어 띄엄띄엄 보면서 아래와 같이 대략 50화 부터의 줄거리를 주요 사건만 간추려서 정리해보았다.

 


====== 아래부터 스포일러 있음 =====

 




(1) 영혁의 어머니 염비가 살아 있었음!!

영혁의 어머니 염비


영혁은 그의 유모였던 능영상궁을 통해 밀실에서 영혁의 어머니인 염비가 20년간 갇혀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길로 영혁은 황제로부터 어머니를 되찾으려 가고...

그의 아버지 부황 영세정은 군대를 끌고 온 영혁에게 칼을 내밀지만...

역혁은 자신의 모든 병권 등 권리를 포기하고 평민으로 살테니 제발 어머니만 돌려달라고 간청한다...

영혁이 진심으로 어머니를 되찾으려는 마음뿐이라는 걸 느낀 영세정은 염비를 그에게 돌려준다.




(2) 하지만 그후 영혁의 어머니 염비가 7황자 영재에게 납치당하고 죽임을 당한다.

어머니의 죽음을 슬퍼하는 영혁


영재는 사노비를 이용해서 영혁의 어머니 염비를 납치하고 만다.

이에 따라 영혁은 어머니를 되찾기 위해서 영재의 어머니인 왕재인을 납치한다.

그러다가 혈부도에 의해 염비가 영혁의 눈 앞에서 살해당하고...

영재의 어머니 왕재인은 자신의 가족을 죽였던 분노에 쌓여있던 신자연에게 살해당하는 악순환이 이루어진다.




(3) 7황자의 영재 시해 시도... 그리고 영혁의 황제 등극

영혁의 황제 등극



대성국 망국의 태자 장손홍은 7황자 영재를 통해 황제 영세정을 시해하려고 시도한다.

또한 영재는 영혁이 황제를 시해하려고 한다며 죽이려고 한다. 

 

영혁은 영세정을 구하려고 하는데...

결국 칼을 맞은 영세정은 영혁에게 황위를 물려주겠다고 하고 영혁은 황제 등극을 한다.





(4) 대성국 잔당들의 영혁과 지미 이긴질

대성국 잔당들의 영혁과 지미 이간질...


황제가 된 영혁은 대성국 잔당을 잡아들이려고 한다. 그런데 대성국 황자는 이를 이용하여 지미가 영혁을 죽이게 하기 위해 지미 앞에서 영징이 자신을 죽이게끔 만든다.



이런 상황에 영혁은 지미에게 자신의 황후가 되길 요구하지만...

지미는 영혁에 대한 오해로 거부하고 금사국으로 대성국 잔당들과 돌아한다.

 


다시 천성국의 몰락을 위해서 월령은 혁련쟁을 이용해 지미가 영혁을 증오하게끔 만들려고 하고...

혁련쟁은 지미에 대한 사랑으로 잘못된 선택을 하고 결국 죽음을 맞이한다.

결국 오해로 인해 영혁이 혁련쟁을 죽였다고 생각한 지미는 영혁에게 분노까지 느끼게 된다.




(5) 결국 진실을 알게된 지미 그리고 결말

영혁은 지미에게 진실을 알려줄테니 사흘 후에 자신의 황후가 되어달라고 하고...

월령을 잡아 진실을 고하게 한다.

 

그러나 지미는 진실을 알게 되지만 더욱 비참하게 느끼게 된다.



영혁은 지미가 진실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 자신에게 돌아오리라 생각하는데...

 


그렇게 사흘 후...

영혁은 눈내리는 날 마차에 타서 지미를 맞이하러가는데...

그러던 중 

지미와 영혁의 피리 소리가 들리고

지미는 영혁에게 절벽 멀리서 소리를 들려주며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진다.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지는 지미



지미의 선택을 이해한 영혁은 눈물을 흘린다.

 

영혁은 이 모든 것은 황위다툼 때문이며 자신의 재위 중에는 이런 일들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이전에 함께 이야기했던 통치를 하며 훗날 웃으며 너를 만나러 갈 것이라고 한다.



아무튼 결말은 이렇게 매우 새드엔딩이었으나

천성장가 원작 소설은 해피엔딩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물론 읽어보지는 못했다.)

 

 

아무튼 대륙의 스케일 다운 설정과 소품 퀄리티 스토리 구성 등에 다시 한번 놀란...

넷플릭스 중드 중에 시청을 매우 추천하는 천성장가 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