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문서 여러개 하나로 합치기, 병합 분할 및 압축 방법

가끔 pdf로 된 파일들을 하나씩 편집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 뿐만 아니라 업무 상의 이유로 pdf파일을 한장씩 인쇄를 하거나 해야하는 일도 생기는데 이럴 때는 매우 번거롭게 느껴진다. 또한 pdf파일 여러개를 한번에 이메일로 보낼 때에도 하나씩 첨부하는 것이 매우 불편하다.

 

이러한 경우 매우 간단하게 pdf 파일 등을 하나로 병합하거나 합치는 방법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로 하나로 합치고 병합하는 것 뿐만 아니라 분할 및 압축 기능도 제공한다.)

 

pdf 하나로 합치기 방법

 


 

우선 위와 같이 pdf 파일 문서들을 하나로 합치거나 압축, 분할, 병합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s://www.ilovepdf.com/ko/merge_pdf/

 

온라인으로 PDF 파일을 병합하세요. PDF 병합 무료 서비스

여러 PDF 파일을 선택하고 몇 초 이내에 병합하세요. PDF 파일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병합하세요.

www.ilovepdf.com

 

 

최근에 가장 주변에서 많이 이용하는 무료 pdf 병합 등을 지원하는 웹사이트이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하다.


1. 우선 여러 PDF 파일을 "여러 pdf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불러오기를 해준다.

여러 pdf 파일 선택을 누르기

 

 

2. 그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병합할, 하나로 합칠 순서대로 배치한 다음에 합치기를 눌러주면 된다.

pdf 배열 후 합치기 선택





.3 이렇게 하나의 pdf 파일로 병합된 파일을 다운받아주면 하나의 PDF 파일로 묶인 파일을 얻을 수 있다.

하나의 문서로 병합된 pdf 다운로드 하기




# 참고로 이렇게 매우 편리하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무료로 PDF 파일 병합하는 것은

최대 25개의 파일까지만 병합이 가능하다.

그 이상의 파일들을 합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회원 가입을 해야한다.

무료 병합 가능 개수는 25개





참고로 위와 같은 무료 툴을 제공하는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
어도비사의 아크로뱃 DC 프로그램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PDF 관련 프로그램일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더 많은 PDF파일도 빠르고 쉽게 병합이 가능하다.


여러 PDF 파일을 선택한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Acrobat에서 파일 결합을 눌러주면 PDF 파일 수에 상관없이 용량에 상관없이 하나의 pdf 문서로 합치기, 병합이 가능하다.

아크로뱃을 통해 pdf 합치기




역시 순서를 바꿔서 배치하고 상단에 결합버튼만 눌러주면 하나의 파일로 쉽게 합치기가 가능하다.

어크로뱃을 통한 pdf 병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