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Chrome 웹페이지 자동 번역 기능 설정 및 해제

최근에는 해외직구 등이 활성화되어 단순히 해외 기사 등을 읽는 목적 외에도 해외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하지만 이렇게 해외 쇼핑몰 등을 찾아서 들어가보면 많은 웹사이트가 한국어 옵션을 지원하지 않고 심지어 제대로 영문 페이지도 없는 경우도 있어 불편한 경우가 있다.

 

특히 중국어로 된 타오바오 등 해외 쇼핑몰의 경우가 이러한데 구글의 크롬에서 자동 한글 번역 기능이 있어 해당 자동번역 기능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크롬 웹페이지 자동 번역 기능 설정 및 해제 방법

 

 


 

 

크롬의 웹페이지 자동 번역 및 설정,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우선 크롬 웹브라우저의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에 들어간 다음 나타난 메뉴 리스트 중에 "설정" 기능을 선택한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 더보기 메뉴 > 설정 기능





2.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고급" 메뉴 하위에 "언어" 항목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번역 옵션 제공을 활성화하면 된다..

 

우측의 언어 탭에서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부분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해주면 구글 크롬에서 번역 기능이 설정, 해제된다.

구글 크롬 번역 기능 설정 방법





# 혹시라도 원하는 특성 언어에 대해서 번역 기능이 나오지 않거나 추가 설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어 추가를 눌러 해당 언어를 추가해 준 다음 번역 옵션을 제공을 체크하거나 체크 해지하여면 번역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크롬 번역 대상 언어 추가 설정 방법

 

 

 

이렇게 설정한 다음에는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google chrome)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웹페이지 번역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주소창 우측 부분에 번역 기능을 클릭하면 번역 기능을 활성화가 가능하다.

구글 크롬 번역기능 사용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외 쇼핑몰에서 직구를 하거나 해외 웹페이지에서 정보를 얻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여 다른 나라 언어로 된 웹페이지를 접속할 때 주로 크롬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