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I 지우개 기능 사용법 - s21 탑재 ai지우개 기능

휴대폰 카메라앱으로 사진을 촬영한 다음 무언가 지우고 싶은 피사체가 찍고 싶은 대상과 함께 촬영되는 경우가 많아 한번 쯤 사진을 합성하는 앱이나 포토샵 같은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삭제하고자 한 경험이 한번쯤 있다.

 

하지만 갤럭시S21 이후 탑재된 AI지우개 기능으로 간편하게 이러한 피사체를 지울 수 있다. 

참고로 이런 ai 지우개 기능은 갤럭시s21 시리즈에만 탑재되었다가 주요 기능을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 폴드 등 기존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현재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갤럭시Z 플립,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S20 FE,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물론 S21 이후 기종도 사용 가능하다.

 

참고로 이 갤럭시 AI지우개 기능은 원 UI 3.1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사진 촬영 후 사진 보정을 도와주는 편집도구 중에 하나로 별도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번거로운 윤곽 설정 작업 없이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터치만 하면 자동으로 선택, 삭제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갤럭시s21 이후 사진 편집기능 중에 하나인 ai지우개 기능 사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갤럭시 ai지우개 사용법




갤럭시 AI 지우개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대략적인 프로세스는

 

갤러리 > 사진 선택 > 연필 모양 편집 > 더보기 설정 > 실험실 > 개체 지우기 활성화 > 하단 최우측 AI지우개 표시를 눌러 개체 지우기

인데 이상하게 핵심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진입 depth가 상당히 깊은 편이다.

 

 


1. 갤럭시에서 기본적으로 편집하기 위한 사진을 선택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갤러리앱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갤럭시 갤러리앱

 

 

2. 갤러리에 있는 사진 중에서 지우고자 하는 피사체가 있는 사진을 연다음,

하단에 있는 편집 아이콘 중에서 아래 빨간색 네모 박스와 같이 연필모양 아이콘 편집 기능을 선택한다.

갤럭시 갤러리앱 하단 연필모양 편집 기능 선택




3. 갤러리앱 내에서 편집할 사진을 선택한 다음

연필모양 편집 기능을 선택하면

다시 우측 상단 점3개 더보기 기능을 선택한다.

이미지 편집 기능 내에 더보기 기능 선택




4. 아래와 같이 해당 사진의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다시 아래에 팝업 메뉴 리스트가 뜨는데 여기에서 아래에 나타난 기능 중에

"실험실"을 선택한다.

갤러리앱 > 사진선택 > 더보기 기능 > 실험실 기능 선택

 

 

 

5. 제일 상단에 나타나는 개체 지우기 부분을 선택해서 활성화 시켜준다.

갤럭시 갤러리 실험실 > 개체 지우기 활성화

 



6. 해당 사진 앱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지우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준다.

 

우측 하단 지우개모양 아이콘 선택

 

 



7. 사진 내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피사체 - 대상 선택 한 다음

하단에 나타난 "지우기"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준다.

삭제대상 선택 후 지우기 텍스트 버튼 선택



 

8. 마지막으로 삭제된 이미지를 확인한 다음 상단에 나타난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이미지가 저장된다.

갤럭시 ai지우개로 지운 이미지 저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