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버즈 프로 및 라이브 소리 제어, 소음 노이즈 캔슬링 제어 및 끄기 방법

갤럭시버즈 프로는 21년도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네 번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이다. 개발 코드네임은 Attic으로 갤럭시 S21시리즈와 함께 출시되었다.

또한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첫 오픈형 이어폰이으로 개발 코드 Bean이다.

 

이 두 무선이어폰 제품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애플의 에어팟프로 -  AirPods Pro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의 비교를 하자면,

노이즈 캔슬링 강도를 최대로 설정할 경우 거의 대부분의 대역폭에서 갤럭시버즈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더 높다는 측정치가 나왔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탑재된

소음차단 ANC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끄거나(비활성화)

반대로 켜는(활성화) 설정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갤럭시버즈 프로 및 라이브 소리 및 소음제어 방법

 

우선 갤럭시 버즈 프로와 라이브의 ANC라고 불리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기능이란 소음을 제어하는, 좀 더 상세하게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기기에 내장된 소음 조절기가 외부 소음을 감소시키고

이를 통해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도 음악이나 영화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갤럭시 버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이 기능은 불필요한 외부 소음을 제거해주기 위해

저음 사운드를 필터링 하고 사람 목소리와 같은 고음 사운드는 허용하여

소리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 참고로 갤럭시버즈 라이브에 비해 갤럭시버즈 프로는 2단계로 ANC 레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좀 더 향상 되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기능도 번거롭거나 불쾌하게 들리는 경우도 많아

소음차단 ANC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끄거나(비활성화)

반대로 켜는(활성화) 등의 설정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다.

 

우선 전반적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웨어러블 앱(Galaxy Wearable 앱)아이콘 선택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확인

 

갤럭시 웨어러블 (Galaxy Wearable) 앱에서만 켜고 끄기가 가능하지만 켜져있는 상태에서는 태블릿 및 PC 등의 다른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1. 갤럭시버즈 프로, 라이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해제 방법, ANC 해제 방법

(갤럭시 버즈 프로 설정의 경우 이미지 예시)

: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갤럭시 웨어러블앱에서 소음제어 부분의 네모 박스 안에 부분을 누르면 액티브노이즈캔슬링 끄기가 가능하다.

 

갤럭시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끄기

 




2. 갤럭시버즈 프로, 라이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설정 활성화 켜기 방법

 

: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갤럭시 웨어러블앱에서 소음제어 부분의 네모 박스 안에 부분을 눌러 노이즈캔슬링 활성화가 가능하다.

: 또한 하단부분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강도 부분에서 강하게 약하게 설정을 통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

 

갤럭시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설정 활성화 켜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