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인스타그램 현활 현재 활동 중 접속상태 끄기 비활성화

인스타그램(인스타, instagram)을 하다가 간혹 "활동 중-지금 활동 중"이라고 표시되는 접속 상태를 보게 된다. DM을 나누었던 대화창을 열어서 확인해보면 상대가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시간은 언제인지 그리고 현활(현재 활동 중인지)까지 알 수 있고 본인의 접속 상태도 상대가 알 수 있게 되어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 현활(지금 활동 중) 표시




위와 같은 인스타그램 인스타 현활 표시가 불편하게 느껴지고 신경이 쓰인다면 아래와 같이 현재 접속 상태를 해제하면 해결할 수 있다.

내가 현재 인스타그램 활동 중인지 아닌지 다른 사람이 알 수 없게 해서 마음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다.




<<인스타그램 접속상태 현재 활동 중 접속상태 끄기 비활성화 방법>>

1. 인스타그램 현재 활동 중 표시를 끄기 위해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실행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화면으로 선택한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더보기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추가 메뉴가 나타난다.

인스타 현활 상태 끄기 - 프로필 선택 후 더보기 메뉴





2. 아래와 같이 추가로 나타난 메뉴 중 "설정"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찾아 선택해준다.

인스타 현활 상태 끄기 - 설정 메뉴 열기






3. 아래와 같이 설정 메뉴에서 "공개 범위"를 선택한 후 이동한 공개 범위 메뉴 화면에서 "활동 상태"를 선택한다.

인스타 현활 상태 끄기 - 공개범위 > 활동상태





4. 아래와 같이 기본 "활동 상태 표시"가 디폴트로 활성화되어 있다. 이것을 아래와 같이 off 끄게 되면 비활성화되어 이제 더 이상 프로필 사진에 표시되던 인스타그램 현재 활동 중 단어가 보이지 않게 된다.

인스타 현활 상태 끄기 - 활동 상태 표기 비활성화




# 참고로 DM을 나누었던 상대에게 보이던 활동 시간과 현재 활동 중 상태가 보이지 않게 되지만 반대로 본인 또한 다른 계정의 인스타 현재 활동 및 활동 시간을 알 수 없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