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및 사진 비공개 특정 사람 차단 방법

카카오톡(kakaotalk) 카톡은 정말 일상에는 뗄레야 뗄 수 없는 모바일 메신저이다. 게다가 카톡은 단순한 메신저 기능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일상생활을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게 한다.

카카오톡 카톡은 일상에서 꼭 필요한 존재가 되었다.


그런데 아무래도 SNS서비스이다 보니
가끔 카톡을 이용하다 보면 방해를 하거나 귀찮게 구는 사람이 친구로 등록되어 굉장히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받은 적이 생기게 된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더이상 특정 상대의 프로필을 보고 싶지 않을 땐 차단 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다.

이와 더불어 상대방은 내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게 신경이 쓰일 수도 있는데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처리하는 방법이 있으니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및 사진 비공개 특정 사람 차단 방법>>


1. 카카오톡 카톡 어플을 실행한 후 카톡 프로필을 비공개하고 싶은 대상의 프로필을 길게 터치해 주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차단"을 선택한다.

카톡 비공개하고 싶은 대상의 프로필을 길게 터치 > 차단


# 아이폰의 경우 길게 터치가 아닌 좌측으로 해당 프로필을 스와이프하면 "차단" 기능이 보인다.



2. 차단 설정을 할 경우 해당 대상자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게 되고 친구목록에서 삭제된다. 아래와 같이 설정 기능(톱니바퀴 아이콘) 내의 "친구 관리"를 선택한다.

카톡 설정 기능(톱니바퀴 아이콘) > 친구관리

# 차단을 선택하면 친구목록에서 특정인의 프로필이 친구목록에서 사라지게 된다.




3. 그리고 해당 대상자에게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로 바꾸기 위해서 친구 관리 항목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를 누르면 지금까지 차단시킨 사용자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목록 우측에 "관리" 버튼을 선택한다.

카카오톡 친구관리 >> 차단친구 >> 지금까지 차단시킨 사용자 목록 >> 목록 우측에 "관리" 버튼





4.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작은 창이 뜨는데 3가지의 선택사항이 나오게 되고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는 사항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카카오톡 특정 대상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이렇게 하면 이제 특정 상대방의 카톡에서 내 프로필 정보를 보이지 않게 할 수 있게 되고 내 근황을 살필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