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줄이기 절약 및 동영상 자동재생 막는법

인스타그램 instagram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포스팅이 이루어져 있으며 대부분 텍스트가 아닌 콘텐츠 재생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굉장히 데이터 사용량이 많이 나오는 편이다.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사용량이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



유튜브 다음으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소셜 플랫폼 중 하나라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서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는 꼭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위와 같은 방식은 인스타 동영상이 자동으로 나오는걸 자동 재생되는 것을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 화질이 떨어져서 재생되며 일부 상황에 따라 재생이 안되며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시 자동재생을 막을 수 있다.


아래는 아이폰,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에서 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줄이기 절약 및 동영상 자동재생 막는법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1. 인스타그램 앱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사이드바가 열리는데 여기서 하단 "설정"을 선택한다.

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줄이기 절약 - 하단 설정 선택





2. 설정 메뉴 리스트에서 아래와 같이 "계정" 기능을 선택하면 다시 메뉴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무선 데이터 사용"을 선택한다.

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줄이기 절약 - 계정 > 무선 데이터 사용 선택




3. 무선 데이터 설정에서 "데이터 절약 모드"는 기본설정이 비활성화 상태인데 이것을 활성화로 변경한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데이터 절약 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는 동영상을 미리 읽어들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실제 동영상이 재생이 안되는 것은 아니다.

여기애서 고해상도 미디어를 선택해준다.

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줄이기 절약 - 데이터 절약모드 활성화, 고해상도 미디어 선택




4. 고해상도 미디어 역시 아래와 같이
사용안함 / WI-FI에서만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한다.

하지만 무엇을 선택해도 동영상은 재생되며 화질이 저하되며 재생이 되기 때문에 비활성화 상태보다는 데이터가 많이 절약된다.

인스타그램 instagram 데이터 줄이기 절약 - 고해상도 미디어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