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갤럭시 충전효율 배터리수명 배터리 확인 - accubattery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2년 이상 오래 사용하다보면 당연히 배터리의 수명도 떨어지고 충전효율도 낮아진다.

때문에 배터리가 금방 방전이 되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는데 이때는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해보고 교체해주는 편이 낫다.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은 오래 쓸수록 효율이 떨어진다.




참고로 앞선 포스팅에서 애플 스마트기기를 중심으로 절전모드 배터리절약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바 있는데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폰도 관리 방법이 거의 동일하다.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 저전력모드 절전모드 및 배터리 절약 방법
https://sutamu.tistory.com/461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 저전력모드 절전모드 및 배터리 절약 방법

애플 제품인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의 배터리 절약 방법과 배터리 저전력모드(절전모드) 방법 및 영향을 받는 요소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아이패드, 아이폰에 쓰이는 배

sutamu.tistory.com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앱이나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괜찮은 어플을 추천하자면 아래와 같이 accubattery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물론 갤럭시 기본앱에서도 제공하므로 비교해봐도 좋을 듯 하다.



## 갤럭시 lg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


1) 플레이 스토어에서 "accubattery"를 찾아서아래와 같이 앱을 설치하고 실행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 accubattery 다운로드 후 설치

 



2) 앱 처음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이 앱에 대한 아래와 같이 배터리 종류 등의 안내사항이 나타남.
오른쪽으로 끝까지 화면을 넘겨 마지막 부분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눌러 넘어감.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 배터리 용량 종류 확인

 



3) 그 후 앱의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의 "수명" 부분을 선택하여 이동.

여기에서
수명 탭을 통해 
배터리의 초기 용량
현재 추정 용량
퍼센트로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이 가능함.

* 처음 앱을 설치했다면 배터리의 수명 정보가 나타나지 않는데 충전을 한 뒤 잠시 기다리면 정보가 나타난다. 배터리의 정확한 수명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며칠간 지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갤럭시 lg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 처음 accubattery 앱을 설치했을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은 자동으로 찾아서 설정된다. 그러나 혹시라도 잘못 설정이 되었다면 "충전" 탭의 하단으로 이동하여 직접 용량을 수정하여 입력한다.

* 배터리 용량 확인은 "스마트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배터리 정보" 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