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내 폰번호 전화번호 확인 방법 - 안드로이드 갤럭시 아이폰

당연히 자기 자신의 전화번호는 다 외우고 기억할 수 있겠지만 자주 번호를 바꾸거나 번호를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헷갈려서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에서 내 폰번호 - 내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정상개통이 되어 유심이 제대로 삽입된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휴대폰 내 폰번호 전화번호 확인 방법 - 갤럭시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아래는 삼성 갤럭시 기준)


1. 전화 앱으로 들어가서 첫 화면 하단의 항목에서 연락처를 선택한다.

그러면 연락처 목록 가장 첫 번째 행에 사용자의 전화번호나 사용자가 설정한 이름이 나타난다.

갤럭시 내번호 찾기 연락처 > 프로필 선택



위와 같이 해당 프로필을 선택하여 상세 프로필을 보면 휴대전화 항목에 보면 내 전화번호가 나타난다.

갤럭시 내번호 찾기 상세 프로필 조회




2. 안드로이드에서 두 번째 내 폰번호 확인 방법은 설정 > 휴대폰 정보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 참고로 유심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으면 전화번호가 나타나지 않고 물음표 기호가 표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두어 번 재부팅을 시도해보면 된다.





<<< 휴대폰 내 폰번호 전화번호 확인 방법 - 아이폰 >>>

1. 아이폰에서 내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앱으로 가서 전화를 찾으면 된다.

아이폰 내번호 찾기 - 설정 > 전화




2. 아래와 같ㅇ 제일 상단의 "나의 전화번호"라고 적혀있고 국가 코드인 +82에 이어 내 폰번호가 나타난다.

아이폰 내번호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