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로보락s5 max s6 max s6 pure 차이점 및 가격 효율 비교

로봇청소기도 샤오미가 좋다고 가성비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찾아보니 너무 성능 및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오미 로봇청소기 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국내에서도 AS가 비교적 괜찮은 모델을 3개 꼽아보았는데 로보락s5 max, 로보락 s6 max와 로보락 s6 pure가 그것이다. 그런데 이 3가지 모델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가격이 다르다. 상식적으로 s6가 s5보다 버젼업이 된 것 같은데 가격차이가 역전되고 무슨 사양이 달라졌는지 알기가 어렵다.

 

인터넷에서 찾은 성능 비교표... 알기도 너무 어렵다. 그저 가격별로 성능을 매핑만 시킨 듯

 

우선 샤오미 로보락 모델에 대해서 개요부터 정리하자면

 

로보락 1세대를 S5라고 하고 로보락 2세대를 S6라고 하는 듯 하다. 
로보락 S5, S6의 한국판 공식 명칭이 로보락 S5 S6 pure이고

여기서 물걸레 청소기능을 좀더 업그레이드 시킨것이 S5, S6 MAX모델인 듯 하다.


결과적으로 등급을 매기자면,

로보락S5 = S5 pure < S5 max / 신규 로보락S6 = S6 pure < S6 max 인 셈이다.

(그런데 S5가 물걸레 성능 향상으로 조금 더 S6 pure보다 가격이 높은 듯 하다.)

 

 

#참고로 위에 3가지 모델에 대한 가격 및 상세 가격 비교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pure
https://bit.ly/3fMLZlF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Pure

COUPANG

www.coupang.com



로보락 로봇청소기 S5 max (스타트패키지)
https://bit.ly/2KRzhH5

 

로보락 로봇청소기 S5 MAX 스타트패키지

COUPANG

www.coupang.com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MAX
https://bit.ly/33tiUqx

 

로보락 어플 연동 스마트 물걸레 로봇청소기 S6MaxV + 보호필름

COUPANG

www.coupang.com

# 참고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런데 쿠팡이 찾아본 결과 가격 면이나 배송시간, 아이나비를 통한 A/S측면에서 가장 우위에 있는 것 같긴 하다.


 

​여러모로 찾아본 결과 센서부분에 대해서는 로보락 S5, S6 두 모델 모두 큰 차이는 없지만

S6 모델에는 더 고성능화된 CPU를 탑재하고 있어 센서가 보내는 많은 정보를 더 세밀하게 분석하여 방향회피 및 장애물 발견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설계되어 있는 듯 하다.

 

​흡입력 역시 2000 PA 에서 2500 PA로 로보락 S6 MAX 가 더 높아서 더 강력해진 느낌이다. 참고로 로보락 S6 Pure는 2000 Pa 그대로 이다.

​그외에 물탱크 용량이 S6 MAX 높긴하지만,

물탱크 용량 180ML로도 충분히 40평대까지는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든다.  290ML는 한 60평이상이 아닌한 크게 의미가 있지 않은 느낌이다.


개인적으로는 결국 아래와 같이 로보락 S6 Pure를 선택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pure
https://bit.ly/3fMLZlF

 

로보락 로봇청소기 S6 Pure

COUPANG

www.coupang.com

 

로보락 S6 Max는 너무 고사양, 고비용이 들고

로보락 S5 Max의 차별점이라고 하는 물청소 용량 등은 크게 매력적이지 않았고 상대적으로 가격도 비쌌기 떄문이다. S6 Pure만으로도 충분히 30-40평대 집에서는 만족스럽게 사용 가능한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