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탈퇴 비활성화 및 무료 재가입 방법

넷플릭스 무료 기간을 이용한 후에 해지하지하고 다시 무료 재가입이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우선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3종류가 있다.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각 요금제 구분없이 무료이용 후 해지 탈퇴하더라도 10개월 이내 멤버십 정보가 유지되어 재가입 시 프로필, 취향정보 등이 유지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탈퇴 메뉴를 찾기가 쉽지 않다. 아래와 같이 각 플랫폼별로 해지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1. 갤럭시,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에서 넷플릭스 해지

실은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무척 간단하게 더보기 메뉴에서 계정으로 진입하여 손쉽게 탈퇴 메뉴를 찾을 수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포스팅 글에서는 간단하게 더보기 - 계정 - 넷플릭스 해지로 메뉴를 안내하고 있다.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해지 방법





2.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iOS 넷플릭스 해지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바로 해지 메뉴를 찾을 수 없다.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처럼 "더보기"메뉴가 없기 때문.


1) 우선 사파리등 브라우저앱을 켜서 netflix.com 을 직접 입력해서 들어간다.

iOS 기기에서는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앱에서는 브라우저와 연결이 되지 않는 기능이 많아서 사파리나 네이버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해야만 해지 탈퇴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2)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전체메뉴(작대기 세개) 진입한 후 "계정"을 선택한다.

넷플릭스 웹페이지 로그인 - 전체메뉴 - 계정



 3) 계정에 들어 가시면 나의 이메일 주소, 연락처등을 확인 한 뒤 하단에 좀 더 스크롤을 하여 "멤버쉽 해지"를 하면 된다.

iOS 넷플릭스 해지



참고로 해지버튼을 누르면 정말로 사용을 중단 하겠냐는 메세지가 나타나면서 안내 메세지에 10개월 이내에 돌아오면 모든 자료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즉 10개월 뒤에는 모든 정보가 삭제되므로 그 후에 다시 무료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물론 10개월마다 이용하기엔 너무 비효율적이긴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