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s20 노트10 s10 네트워크 전화 인터넷 오류 apn 초기화

갤럭시 노트20 s20 노트10 s10의 경우 간혹 와이파이 끄면 전화가 안되거나 인터넷만 안되거나 하는 간헐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갤럭시폰의 APN을 재설정해주어야 한다.

# 참고로 APN이란 3G와 4G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단말기의 데이터 통신(인터넷 웹 서핑, MMS 등)에 필요한 인증 정보 입력과 사용 목적을 지정하는 설정으로 Advanced unidirectional Private Network의 약자이다.


위의 증상이외에도

1. 핫스팟 및 LTE 우선 모드 비활성화
2. 데이터 멈춤

등도 네트워크의 일시적 오류 및 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으므로 APN 초기화한 후 다시 사용해야한다.


갤럭시 노트20 s20 노트10 s10 등의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해당 기종이 아니더라도 동일 기간 출시한 제품은 설정 방법이 동일하다.)



1. 갤럭시 폰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리스트 중 "연결" 메뉴로 진입한 다음 아래와 같이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한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2. 그 다음 나타난 리스트 중 "엑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한 후 "가입한 통신사"를 선택 후 우측 상단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을 눌러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선택하면 된다.

엑세스 포인트 이름 – 가입한 통신사 -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