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녹음 통화 자동녹음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의 장점이라고 하면 통화녹음이라고 할 수 있겠다.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이다.

 

실은 국내에서는 통화 중 녹음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당사자가 포함된 통화 녹음은 합법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북미나 유럽에서는 상대방의 동의가 없는 녹음의 경우 불법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이 기능을 국내에서도 빼둔 것 같다.

 

간혹 통화 시에는 녹음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안드로이드 os를 쓰는 갤럭시에서는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하게 통화 녹음이 가능하며 자동 녹음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서 매우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방법은 2가지 방법인데 갤럭시 기본 통화앱과 T전화앱을 사용하는 방법이며 물론 T전화앱을 통한 통화 녹음 방법은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다. 



갤럭시 통화녹음 통화 자동녹음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갤럭시 기본 통화앱 통화 자동녹음 방법

참고로 아래는 갤럭시 노트 기준이며 갤럭시 기본 전화앱을 통한 설정 방법이다.

 

 

1. 우선 갤럭시 기본 전화 어플을 실행한다. 그 다음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더보기 메뉴 - 점 세개 메뉴가 있는 데 해당 버튼을 눌러준다.

갤럭시 기본통화앱 > 우측 상단 메뉴

 

 

 

2.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누르면 설정 버튼을 누른다.

전체메뉴 > 설정 기능 선택

 

 

 

3.  통화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상단에 수신차단 밑에 "통화녹음" 버튼을 눌러준다.

통화설정 > 통화 녹음




 

4. 통화 녹음 화면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3가지 기능 설정이 가능하다.
녹음 후 알림 표시, 통화 자동 녹음, 녹음한 통화 3가지 기능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통화 자동 녹음"을 활성화 하면 통화 내용이 자동으로 녹음 된다. 

톡화 녹음

 

 

 

 

5. 
설정 후에 통화를 하면 화면처럼 통화녹음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갤럭시 기본 통화앱 통화녹음파일 위치

 

1.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메세지창을 선택해도 되지만 아래와 같이 내 파일로 들어가서
오디오를 선택하면 녹음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갤럭시 자동통화녹음 확인 : 내 파일 > 오디오

 

 

 


 

갤럭시 통화녹음 - T전화앱 설정 방법

요즘에는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 T 전화앱을 많이 사용한다. 사실 스팸전화 방지를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듯 하다. 아래는 T전화앱을 통한 통화녹음 설정 방법이다.


1. 우선 우측 하단에 있는 T전화앱 아이콘을 선택한다.

우측하단 T설정 버튼 선택

 

 

 

2.  T전화 테마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여러 기능 항목이 나타나는데
중간 즈음에 있는 "통화 자동녹음"을 선택해준다.

T전화 테마 > 통화 자동 녹음





3. 위와 같이 통화 자동녹음을 선택하면,

T전화앱의경우는 자체녹음이 되는게 아니라 삼성 갤럭시 전용 앱을 설치하도록 안내해준다.
아래와 같은 팝업창 - T전화 통화녹음 (삼성) 앱 설치 화면이 뜨면 설치하기를 누른다.

T전화 통화녹음 삼성앱 설치 > 설치하기 선택

 

4. 삼성 갤럭시의 경우, 아래와 같이 T전화 통화녹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전용을 설치하면 된다.

t전화 통화녹음

 

 

 

 

5. T전화앱 전용 녹음 프로그램 설치를 한뒤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자동녹음에 대한 옵션을 선택해주면 된다. 

모든 통화 자동녹음 또는 선택한 연락처만 자동녹음으로 선택해주면 된다.

t전화앱 > 통화녹음 설정




통화 녹음이 되면 상단 "통화녹음 목록"에 저장이 되므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에서 기본 통화앱, T전화앱을 통해서 통화 자동녹음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