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정품인증 안될때 해결법 - 오피스 완전 삭제 제거 후 재설치

가끔 ms office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려고 하면 안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윈도우10에 ms365 (구 Office365)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 다른 버전의 오피스, 예를 들어 오피스2016이나 오피스2019 등을 설치하려고 보면 기존에 있었던 ms365 완전한 제거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정상적인 오피스2019나 오피스2019를 설치해도 제품 충돌이 일어나서 정상적인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내에 설치되어 있었던 오피스 제품들을 한번에 완전 삭제를 한 다음 다시 설치해야 정품인증이 제대로 된다.

윈도우10 인증이 안되는 경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ms 오피스 정품 인증이 안될 때 기존에 깔려져 있는 설치되어 있는 오피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오피스 인증 안될 때 해결방법

 

 

 




우선 ms오피스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제거도구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거 도구 - MS Office Delete Tool

아래 링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앱이나 기능에서도 보이지 않는 Office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하다. 즉
윈도우 내에서 미리 설치가 되어 있어서 꼬여버린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해준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office/pc에서-office-제거-9dd49b83-264a-477a-8fcc-2fdf5dbf61d8?ui=ko-kr&rs=ko-kr&ad=kr

 

PC에서 Office 제거

다음 단계에서는 PC(노트북, 데스크톱 또는 투인원)에서 Office 제품을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Mac의 경우, Mac용 Office 제거

support.microsoft.com





위와 같은 MS 오피스 제거 툴 - ms offie delete tool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MS Office Delete Tool를 첫 실행한 화면은 아래와 같다.

 

처음에는 분석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언인스톨 ms오피스 - 몇분 분석 시간이 걸린다.

 

 

 

 

그 다음 문제가 되는 오피스가 감지되면 아래와 같이 모든 버젼을 삭제하고 지운다.

ms오피스 완전 삭제

 



그리고 아래와 같이 모순 메시지가 뜨기도 한다.
문제가 해결 안되었다고 메세지가 나오기도 하는데 (해결안됨)

Program Files 아래 MS Office 디렉토리가 있다면 삭제하면 된다.

ms오피스 문제해결 완료 - 해결안됨




위와 같은 방법으로 MS오피스를 삭제했다면 아래와 같이 재부팅해서 완전히 삭제된 것을 확인한 다음 다시 재설치를 한다.

ms소프트웨어 사용권 조항보기 - 계속


C드라이브 Program Files 아래 MS Office 디렉토리 없는 것을 확인한 다음,

제대로 설치가 완료된다면 아래와 같이 제품 인증됨 메시지 확인이 가능하다.

# 참고로 MS 오피스 설치할 때 사용자 정의 설정으로 필요없는 부분은 설치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의외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sw도 함께 설치되곤 한다.)

ms office 제품 인증되어 설치 완료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