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도 가족계정 추가 오류 해결 -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

최근에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프리미엄 서비스를 인도나 아르헨티나로 우회해서 사용하는 경우를 찾아 볼 수 있다. 인도의 경우 특히 가족계정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월 사용비용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8,690원/월으로 VAT를 제외해서라도 7900원/월이나 되고
인도우회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약 2000원/월(129루피/월, 21.2 기준) 즉 약 1/4가격이기 때문.

 

게다가 이 가격으로 6명의 가족들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차이는 엄청나다.

물론 이에 따른 제재 등은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몫이지만 말이다.

 

 

앞선 포스팅에서 

 

유튜브프리미엄 인도계정 우회 가입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sutamu.tistory.com/405

 

유튜브 프리미엄 종류 및 가격, 인도 동시접속 가족 무료체험

유튜브 프리미엄은 실제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을 출시하지 않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만을 공개하였다. 본 포스팅에서는 우

sutamu.tistory.com

 

 

국내 유튜브 인도계정 생성에 대한 제재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다.

sutamu.tistory.com/462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인도계정 사용 불법 및 제재 가능성

앞선 포스팅에서 국내 월정액 8690원(부가세 포함)인 "유튜브 프리미엄"을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바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유튜브 광고가 제거되고 멀티테스킹 이용

sutamu.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인도계정-가족계정을 생성하고 나서 가족초대하여 추가하려고 할 때 초대받은 가족이 이메일을 수신하고 정작 활성화를 하고자 하면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뜰 경우의 오류 해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유튜브 가족 그룹 가입 중 오류 -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가족초대를 하고자 하는 계정은 한국 휴대폰 번호가 포함되어 있으면 안되고


결제수단 등록이 한국 주소로 되어 있으면 안된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휴대폰 번호가 설정되지 않는 신규계정 생성을 추천하고
구글 결제프로필(pay.google.com) 에서 대한민국을 삭제하고 인도를 남겨두거나 아예 삭제를 하도록 해야 한다.

 

그 다음에는 가족초대 동의를 이메일로 진행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vpn으로 인도로 우회한다음,

가족초대 동의 버튼을 눌러야 한다.

 

 

 

상세 방법은 아래와 같다.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 추가 오류 -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

 

(1) vpn으로 인도 우회 방법

 

: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Tunnel Bear 등의 앱을 설치해서 인도로 현재 위치를 설정하고 진행하면 된다.

 

우회 앱 설치 >가입 >위치설정 순으로 진행된다.

​1)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Tunnel Bear 찾아서 설치한다.

 

TunnelBear 앱 - vpn우회

 

 

 

2) 무료 가입한 뒤 메일인증이 필요한데 이메일인증 후 로그인을 한다음 승인 accept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바로 vpn 설정이 가능해진다.

 

3) 지도에서 위치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화면을 옮겨서 인도를 찾아 화면을 누르고 설정해주면 한국에서 땅굴을 판 곰돌이가 인도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아래 vpn우회 연결이 된다.

 

인도로 vpn 설정 완료

 




 

(2)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계정을 사용할 가족 사용자를 초대

1) 구글계정 로그인한 후 아래와 같이 계정 설정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아래와 같이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누른다.

 

 

구글계정 > 구매항목 및 멤버십 선택

 

 

 

 

 

2)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화면에서 유튜브프리미엄 인도계정이 나타난 멤버십 항목을 누른다.

 

구매항목 및 멤버십을 선택

 

 

 

3) 가족 그룹 관리자가 해당 가족 계정으로 사용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해준다음 초대를 보내면 된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계정 가족 초대

 

 

 

3) 인도 vpn으로 접속된 상태라면 초대한 가족계정의 이메일 계정으로

다시 로그아웃 후 해당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여 이메일에 로그인하여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그룹 초대 이메일을 열고 동의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승인이 이루어져 즉시 아래와 같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진다.

 

구글 유튜브프리미엄 가족그룹 초대 완료 및 사용가능 알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