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USB 파일 이동 복사 오류 -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USB를 연결하여 파일을 이동하거나 복사하려고 할 때 중간에 오류가 나서 화가 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과 영상을 PC로 복사하려할 때인데 보통 오류 메시지는 아래와 같다.

아이폰 USB 파일 이동 복사 오류 예시


특히 한번에 많은 수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복사나 이동시 발생하는데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떠서 열받게 하는 경우가 많다. 하도 화가 나서 아이폰 USB 파일 이동 복사 오류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찾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아래 4가지 방법으로 거의 모든 오류가 해결된다.



(1) 윈도우, 아이폰 운영체제 오류 >> 재부팅

: 항상 기본적으로 해보게 되는 건데 윈도우 PC와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오류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2) 케이블 불량 >> MFI 인증케이블 사용

: 저가형 케이블의 경우 인식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아 교체를 해본다. 당연리 애플 정품이나 애플 인증 제품 (Apple Certified MFI Lightning Cable) 등이 유효하다.

MFi 인증의 뜻



(3) USB 포트 안맞음 >> USB포트 바꾸기

: 가장 연결성이 좋은 후면 USB포트에 연결, USB 허브 및 불안정한 USB포트 사용하지 않기


(4) 아이폰 사진 설정 변경

: 보통 마지막으로 이 설정을 하면 오류가 해결되는데 아이폰 파일 중 사진이나 영상을 복사 이동할 때만 해당된다.
기본적인 세팅이 사진과 영상을 원본이 아닌 자동 변환되게 되어 있어 이것을 바꿔주면 해결된다.

아이폰 사진 옵션 변경


변경방법 경로는 아래와 같다.
설정 >> 사진 >> MAC 또는 PC 전송 내 "원본 유지" 선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