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s10 노트20 노트10 이상모델 dmb 및 라디오 사용 설정 방법

사실 dmb와 라디오는 재난 방송 수신 역할을 하므로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탑재를 해야한다.

그러나 최근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이 스마트폰에서 퇴출될 위기에 있다. 갤럭시 노트10 이상 모델부터 삼성전자에서는 스마트폰에서 DMB 기능을 제외하고 있고 정부에서 중재하고 있지만 큰 변화가 없어보인다.

사실 dmb에 대한 사용자 니즈도 줄고 있어 갤럭시 노트10 후속모델부터는 dmb를 시청하려면 이를 대체하여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라디오의 경우
라디오 안테나 겸용 USB Type-C 이어폰을 연결하여 청취가 가능하다.
다만 구성품으로 제공된 이어폰에 FM Radio 모듈이 포함된 USB Type C 연결 방식의 FMR(FM Radio)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므로 꼭 있어야 한다.
#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라디오 청취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오직 이어폰으로만 청취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 및 갤럭시 모델에서 라디오 청취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삼성폴더 선택 후 라디오 앱을 실행한다.

삼성폴더 선택 후 라디오 앱 실행



2. 유선 헤드폰 연결 후 (라디오 안테나 겸용 USB Type-C 이어폰) 전원 아이콘을 선택한다.

유선 헤드폰(라디오 안테나 겸용 USB Type-C 이어폰) 연결 후 전원 아이콘을 선택




3. 채널검색 후 갤럭시 폰에서 라디오 청취 가능

채널검색 후 라디오 청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