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 전원끄기 강제종료 및 리셋 리부팅 방법

갤럭시 폰의 경우 하드키를 통한 전원 종료 방법이 일관적으로 느껴지지 않아 자꾸 헷갈린다. 원래는 측면버튼을 통해서 종료했던 기억이 큰데 아무래도 빅스비 버튼 등이 등장하면서 생각대로 기능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 참고로 갤럭시 노트 등 전모델(전 기종) 전원 강제 종료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앞서 정리한 바 있다.
https://sutamu.tistory.com/432

갤럭시 갤럭시노트 전기종 강제 전원 끄기 측면버튼 설정 방법

갤럭시 폰의 경우 측면 버튼 설정이 기종마다 계속 바뀌어서 전원 off 끄는 방법이나 리셋 방법이 매우 헷갈린다. 하지만 공통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일관적으로 유지되는 편이라 노트20 노트10

sutamu.tistory.com



갤럭시 z플립의 경우 또한 전원끄기(전원 on off)와 강제종료 및 리셋 리부팅 방법을 찾기 어려운데 아래와 같이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1. 갤럭시 z플립 측면 하드키로 전원 종료하는 방법

# 측면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 ON/OFF를 하려면 우선 아래와 같이 측면 버튼 기능을 변경해야 한다.

1) 설정 >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선택


2) 아래와 같이 "길게 누르기" 부분의 "전원 끄기 메뉴"를 설정해준다.

갤럭시 z플립 측면버튼 설정



(3) 이후 측면버튼 길게 누르기로 갤럭시 z플립 전원 종료 및 강제종료가 가능하다.




2. 갤럭시 z플립 화면 소프트 버튼으로 전원 종료 혹은 리부팅 리셋 방법

1)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밀어서 나타난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전원 아이콘"를 선택한다.

위에서 아래로 밀어서 나타난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전원 아이콘"를 선택



2) 아래와 같이 화면에 나타난 "전원 끄기" "다시 시작" 중에 선택하면 된다.

갤럭시 z플립 화면 버튼으로 전원끄기 재부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