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전기종 공장초기화 리커버리모드 진입 방법

갤럭시 삼성폰 완전 초기화 - 공장초기화를 위한 방법은 리커버리모드 진입이 가장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아래 방법은 스마트폰 초기 부터 있었던 방법이며 안드로이드 대부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 S6/S7/S8/S9/S10/플러스/S20 탭 시리즈까지 모두 가능하다.


1. 갤럭시 전모델 공통 공장초기화를 위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휴대폰을 끈 상태에서 동시에 눌러야 한다.


홈 버튼 있는 모델 : 홈 + 전원 + 볼륨 업
빅스비 버튼 없는 모델 : 전원 + 볼륨 업
빅스비 버튼 있는 모델 : 전원 + 빅스비 + 볼륨업



 

2. 이후 리버커리 모드에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느낌표와 같이 'No command'라고 뜨는데 이는 오류가 아니라 정상적인 프로세스이다.

안드로이드 리커버리모드 진입 중 오류 아님


참고로 기종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소 다르다.




3. 그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면 커서를 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리커버리모드 진입 후 공장초기화로 커서 이동


위의 이미지와 같이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시킨 다음 전원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다.





4.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는데 "yes" 쪽으로 커서를 위치 시키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공장초기화가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공장초기화 마지막 경고 메시지



 # 참고로 공장초기화 하기 전에 구글 락(Google Rock)을 해제하지 않았을 경우, 기존의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 후 로그아웃을 하면 구글 락을 해제가 가능하다. 구글 락은 분실폰에 대한 사용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본인이 사용할 것이라면 해제할 필요가 없긴 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