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셋톱박스 스마트tv 및 ott 연결하는 방법

넷플릭스의 경우 휴대폰에서 앱으로 다운받아서 시청하는 경우도 많지만, 텔레비전으로 보는 것이 더 신나고 재미있다.

 

tv로 시청하는 방법은 스마트tv가 아니더라도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넷플릭스(Netflix)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있으면 연결 가능하다. 물론 인터넷 연결과 멤버십 가입이 필수이다.

넷플릭스는 큰화면 - tv로 시청하는게 더 신난다.

 



​(1) 넷플릭스 스마트 TV 연결 방법
: 인터넷이 연결된 17년 이후 스마트 TV일 경우 대부분 아래 방법으로 넷플릭스 연결이 가능하다.


1) 우선 사용 중인 TV에서 Netflix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해당 TV의 리모컨에 넷플릭스(Netflix) 버튼이 있는지 확인해 보면 된다.


2) 만일 리모컨에 Netflix 버튼이 없다면 보통의 경우 다른 인터넷 앱 및 서비스를 통해 Netflix 앱을 찾아보고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된다.


3) 인터넷 앱 및 서비스에도 없을 경우 해당 TV에 새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스토어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가능하다면 넷플릭스- Netflix를 검색하여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 해보면 된다.


4) 마지막으로 Netflix 앱이 나오지 않거나 다운로드조차 불가하다면 혹시라도 디바이스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TV에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2) 넷플릭스 유플러스, SK 셋톱박스 연결하기

1) 엘지 유플러스(LG UPLUS) 가입으로 제공되는 셋톱에는 넷플릭스를 티비로 볼 수 있다.

 

 

2) 직접 확인은 못해봤지만 SK 브로드밴드(SKB) 스마트셋톱2에서도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하다.


2) OTT라는 셋톱박스로 구매하면 연결해서 볼 수 있다.

딜라이브 OTT / CJ 뷰잉 OTT / 스카이라이프 샤오미미박스 OTT 등이 있다. 이렇게 인터넷 연결 된 OTT를 TV모니터에 연결한 후에 넷플릭스 보는 방식인데 딜라이브는 유선 연결, 샤오미미박스는 무선 연결이며 뷰잉은 유,무선이 둘다 가능하다.




​3. 그 외 게임콘솔 등 활용 넷플릭스 연결 방법

게임 콘솔(ps3, ps4, XBOX360, XBOX ONE),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애플TV, 크롬캐스트),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이용가능하며

 

devices.netflix.com에서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 및 브랜드에 대한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