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중 통화녹음 어플 및 녹음 방법

생각보다 통화중 통화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능이 막혀 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을 막은 이유는 사실 국내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 국내에서는 당사자가 포함된 통화녹음은 합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럽이나 북미에서는 상대방의 동의를 받지 않은 통화중 녹음이 불법이라 애플에서는 기본 전화 어플에 녹음 기능을 탑재하지 않았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플랫폼 갤럭시폰의 경우 기본 통화 어플에서도 제공하고 있으며, T전화 앱으로도 녹음이 가능하다. 가능 방법은 앞서 아래 포스팅에 소개한 바 있다.

 

갤럭시 통화중 통화녹음 어플 및 녹음 방법
sutamu.tistory.com/416

 

갤럭시 기본전화 앱으로 자동 통화중 통화녹음 방법

전화 통화 중 통화 녹음이 필요한 경우, 기존에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T전화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통화 녹음 기능을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에도 아래와 같��

sutamu.tistory.com

 

 

 

아래는 애플 iOS플랫폼 아이폰에서 통화중 녹음 방법에 대해서 여러모로 시도해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1) 아이폰 통화중 녹음 어플, 녹음앱 앱스토어 다운로드 - ​절​대 비추천함!

: 수많은 시행착오로 유료로 돈을 지급하고 사용해보았으나 녹음은 가능하나 아래의 이유로 정작 녹음의 목적이 상실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들어,

1) 발신할 경우에만 녹음되거나
2) 발신인 번호가 내 번호가 아니라 심지어 정상적인 번호가 아니거나 국제전화번호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2) 아이폰 기본 "음성메모" 어플 사용 - 녹음이 안된다.

: 통화 중 음성메모 앱을 쓰면 녹음 된다는 글들이 많은데 결론적으로 안된다. 게다가 통화하다가 홈버튼으로 나와서 음성메모를 키면 녹음 비활성화가 되며 녹음 진행이 안된다. 녹음하다가 통화하는 방법도 전화통화 시작 시점부터 음성메모 앱이 비활성화 되므로 의미가 없다.




​(3) 아이폰 전용 녹음기 하드웨어 구매 - ​가능하나 비싸다 


: 네이버 쇼핑 등에서 "아이폰 녹음기"라고 검색하면 자주 노출되는 특정 브랜드가 있는데 반복적으로 녹음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한 두 번 녹음을 위해 10만원이나 써서 지불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해당 장비를 꼽고 사용해야하는 불편함까지 있다.

# 참고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통화녹음기 링크 참고

bit.ly/39r8XO4

 

포토패스트 아이폰 통화 녹음기 Call Recorder X

COUPANG

www.coupang.com

 


​(4) 블루투스 녹음기 사용 - 아이폰 전용 녹음기 하드웨어보다 저렴

: 차라리 하드웨어를 구매한다면 블루투스 방식 녹음기를 추천한다. "블루투스 스마트폰 녹음기"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역시 한 두 번 녹음을 위해 이렇게 돈을 써서 지불해야하나 싶다.





(5) Y형 스테레오 케이블 + 녹음기 - 녹음기가 있다면 추천

:  ​차라리 집에 녹음기가 있다면 Y형 스테레오 케이블을 써서 녹음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한쪽은 녹음기에 한쪽은 이어폰에 연결하여 녹음하면 된다. 녹음 목적 외에도 활용가능하므로 1-2회 사용한다면 하나쯤 비축해둬도 좋을 듯 하다.

 

# 참고로 아래 링크와 같이 Y형 케이블은 쿠팡 로켓배송으로 약 7000-8000원 정도 한다.

bit.ly/37fTrlH

 

벤션 3.5mm 스테레오 확장 Y형 AUX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 통화중 녹음 방법 - Y형 스테레오 케이블

 

 

 

 

# 추가적으로 상기 링크들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