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굿락 Good Lock이란? 빅스비루틴 락스타(Lockstar) 퀵스타(Quickstar) 활성화 방법

​앞선 포스팅에서 삼성전자 갤럭시의 빅스비루틴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한 바 있다.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사용자의 단말 사용패턴을 분석해 특정 조건에서 자주 변경되는 기능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인데,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둔 바 있다. 아이폰의 단축어와 유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빅스비루틴 설정 및 사용법

sutamu.tistory.com/412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빅스비루틴 설정 및 사용법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이상 기종부터는 빅스비루틴 기능이 제공된다. (물론 이 이하의 기종들도 굿락이라는 어플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1.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갤럭시 빅스비루��

sutamu.tistory.com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빅스비루틴 기능은 갤럭시S10이나 갤럭시노트10 이상의 기종에만 포함되어 있다.​ 대신 굿락(Good luck)이라는 어플에서 빅스비틴을 똑같이 설정할 수 있다.

 

 

참고로 갤럭시 굿락(Good luck) 어플이란 아래와 같다.

출처 : 한국경제신문

 

갤럭시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데,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이용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빅스비루틴 외에도 아래와 같이 락스타와 퀵스타가 대표 기능이다.

 

(1) 락스타(Lockstar)

: 잠금화면에 이용할 배경 이미지와 시계 스타일, 잠금화면에 표시할 정보 종류를 선택 가능.

기존에 고정돼 있던 시계 위치도 마움대로 바꿀 수 있고,

잠금해제를 위해 화면을 미는 방향도 사용자 취향대로 바꿀 수 있음.

 

 

(2) 퀵스타(Quickstar)

디스플레이 상단 퀵 패널의 아이콘 배치와 색상을 바꿀 수 있음. 심플 인디케이터는 상태표시줄에 떠 있는 알람 아이콘을 재구성 가능하며 화면 위쪽의 고정된 통신사 로고를 없애는 것 까지도 가능하다. 

 

 

하지만 역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빅스비루틴이 아닐까 싶다. 아래와 같이 다운을 받고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빅스비루틴 (Routines) 다운로드 방법

 

여기에서 위에 빨간색 박스를 친 Routines 라는 앱을 다운을 받으면 된다. 다운 방법은 우측에 있는 장바구니 버튼 눌러서 들어가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