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넷플릭스 스크린샷 캡쳐 및 화면 저장 방법

넷플릭스의 경우 아이폰으로 스크린캡쳐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보려고 해도 도무지 잘 되지 않는데

결국에는 아래와 같이 검은화면이 뜨고 마는데,

약간의 꼼수로 넷플릭스 스샷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려고 한다.

 

넷플릭스 화면을 스크린샷하면 위와 같이 뜬다.



실은 최근까지 멀티태스킹 화면 전환 상태에서 스크린 캡쳐를 하면 되었으나 최근에 아래와 같이 막힌 듯 하다. (결국 똑같이 검은색 화면이 뜬다.)

넷플릭스에서 멀티태스킹 화면 중에 스샷을 하면 똑같이 검은색 화면이 뜬다.



현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화면캡쳐가 현재 가능하다. 좀 불편하게도 동영상을 재편집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다.


 


(1) 넷플릭스에서 캡쳐하고 싶은 화면 재생을 멈춘 상태로 캡쳐할 화면 (화면에 재생 버튼 등이 없는 상태)로 만들어 둔다.




(2) 넷플릭스 앱을 "종료시키지 않은 상태로" 아이폰 홈 화면으로 나온다. 


 


(3)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 녹화를 시작한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기록하는 버튼(하단 빨간색 원)을 눌러주면 된다.

 

아이폰 화면 기록하기





(4) 화면 녹화가 진행되는 상태에서 화면전환 상태로 돌아간다 (아이폰8 이하에서는 홈버튼 두번 선택을 누르면 된다.) 그 후 캡쳐하고 싶은 넷플릭스 상태를 보여주고 그대로 화면 녹화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저장이 된다.

 

아이폰 넷플릭스 스샷 저장




(5) 화면녹화 종료한 후 화면녹화 된 동영상 편집을 통해 해당 화면 캡쳐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