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팁&노하우 2010.02.02 01:05

우선 아이폰을 해킹 혹은 탈옥(JailBreak)를 하지 않을 경우, 즉 정품 펌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바이러스에 안전합니다. 단 해킹된 아이폰은 보안이 취약해져서 화일 루트에 접속할 수 있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아내어 뚫고 들어오기 쉬우므로 바이러스가 침투되기 쉬운 것 입니다.



1. 증상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이 급감 했을 경우, 즉 평소보다 배터리가 빠르게 떨어진다면 바이러스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사용시의 배터리 평균 수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속 통화 : 3G(5시간)
대기 시간 : 최대 300시간
인터넷 사용 : 3G(5시간), 와이파이(9시간)
오디오 재생 : 최대 30시간
비디오 재생 : 최대 10시간



2. 해결 방법
1) Cydia에서 'MemTool'를 설치합니다.
2) Memtool을 실행, Processes를 선택하여 'poc-bbot'가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최상위 폴더 >> bin 디렉토리에 있는 poc-bbot 화일과 sshpass 화일을 삭제합니다.



3. 예방 방법
아이폰이 바이러스에 걸리는 이유는 파일루트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본값인 alpine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고쳐주는 작업입니다.

1) Cydia에서 'Mobileterminal'을 설치합니다.
2) Mobileterminal을 실행 후 콘솔창에 su root를 입력후 return 버튼을 누릅니다.
3) 'Password:' 오른편에 alpine을 입력한 후 return 버튼을 누릅니다.
4) 다음 'passwd'를 입력한 후 return 버튼을 누릅니다.
5) Changing password for root. 가 뜹니다. 'New password:' 오른편에 새로운 암호를 입력한 후 return 버튼을 누릅니다.

posted by Money&Rich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