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긴 동영상 업로드 하는법 -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처음 유튜브 youtube를 시작하게 되면 자주 보게되는 오류가 있다.

 

채널을 만들고 동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동영상이 업로드되지 않는다.


"처리 중단됨 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사실 이러한 오류는 설정 문제인데,

이는 채널을 처음 만들게 되면 15분 이상의 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장편 업로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있어 발생하는 오류인데

 

실은 계정 확인을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기만 하면 되므로 아래와 같이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유튜브 긴 동영상 업로드 하는법 -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1. 우선 유튜브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다음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의 자신의 아이콘을 선택한 후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한다.


유튜브 로그인 후 우측상단 아이콘 선택 후 설정 선택




# 참고로 유튜브 스튜디오 화면에서는 아이콘 메뉴에서 설정이 나타나지 않는다.

만일 스튜디오라면 "왼쪽 메뉴의 설정 > 기능 사용 자격요건 > 상태 및 기능" 순으로 실행한다.

 

 



2.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내 유튜브 채널에 있는 "채널 상태 및 기능"을 선택한다.

 

유튜브 계정 - 채널 상태 및 기능 선택




3. 아래와 같이 상태 및 기능 화면을 보면 현재 채널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나 사용 가능한 기능, 사용 불가능한 기능 등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긴 동영상의 업로드를 위해서는 "장편 업로드 기능"을 찾아서 "사용" 버튼을 선택해서 활성화 한다.

유튜브 긴 동영상 장편 업로드 활성화



4. 유튜브 긴 동영상 장편 업로드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계정 확인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계정 확인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으며 음성 메시지 전화나 문자 메시지로도 가능하다.

유튜브 긴 동영상 장편 업로드 설정을 위한 계정확인





5. 계정 확인이 완료되면 장편 업로드 기능이 사용으로 변경되어 이제 오류가 발생했던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아무 문제없이 동영상이 업로드가 가능해진다.



# 참고로 계정 확인을 하고 장편 업로드 기능을 사용중이라고 하더라도 새로 만든 채널은 장편 업로드 기능이 기본 비활성화 이므로 같은 방법으로 다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