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acOS 화면캡쳐 스크린캡쳐 스샷 방법 및 단축키

Windows OS(윈도우즈 환경)에서는 PrtSc(프린트스크린) 버튼만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되었지만 맥북 macOS의 경우 자동 캡쳐 버튼이 존재하지는 않는다.

맥북 초기 사용자를 위해 맥OS에서 전체 또는 화면의 일부만 캡쳐하는 법과 화면캡쳐 단축키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다.



1. 맥북 macOS 전체 화면 캡쳐하기
command + shift + 3

맥북 macOS 전체 화면 캡쳐하기


command + shift + 3 을 함께 누르면 화면 전체가 캡쳐된다. 그리고 화면 가장자리에 캡쳐된 이미지가 표시되고 png 파일로 데스크탑에 자동 저장된다.

캡쳐할 때 가장자리에 축소판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오른쪽으로 밀면 데스크탑에 바로 저장되며 드래그하여 폴더나 문서 내에 넣을 수 있으며 이 축소판 이미지를 클릭하면 저장하기 전에 편집 한 뒤 저장 또한 가능하다.




2. 맥북 macOS 화면 일부 캡쳐하기
command + shift + 4

맥북 macOS 화면 일부 캡쳐하기


command + shift + 4 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가 플러스(+)모양으로 변하며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 드래그해서 캡쳐하려는 영역을 선택하면 선택한 영역이 저장된다.


# 창 또는 메뉴 막대 캡쳐
더불어 command + shift + 4 를 눌러 마우스 포인터가 플러스(+)모양으로 변하면 바로 space bar 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가 카메라 모양으로 변하는데,
캡쳐하려는 창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창이 하늘색으로 변하고 이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하늘색으로 변한 영역이 캡쳐된다.




3. 맥북 macOS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클립보드에 임시 저장

위에서 소개한 방법은 캡쳐한 후 바로 바탕화면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방식인데,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키노트나 워드 프로세서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바로 사용하기 위해 클립보드에 임시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control 을 함께 누르면 된다.

맥북 macOS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클립보드 임시 저장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전체 화면 캡쳐는 command + control + shift + 3 , 특정 영역 캡쳐는 command + control + shift + 4 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