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종류 및 가격, 인도 동시접속 가족 무료체험

유튜브 프리미엄은 실제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을 출시하지 않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만을 공개하였다.


본 포스팅에서는 우선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과 한국 요금 가격, 인도 요금 가격을 비교하였고 가족요금제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1)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혜택은 무엇인가?

: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은 아래와 같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의 모든 기능 사용 가능

- 유튜브 자동 표시 광고 제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가능 (단 DRM이 있어 해당 단말에서만 재생 가능)

- 유튜브 오리지널 시청 가능(단 PC에서만 가능)

-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재생 가능





(2)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한국과 인도 비교

: 한국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8,690원이다. VAT를 제외하고라도 월 7900원이나 된다..

: 이에 반해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2158원이다. (129루피 기준) 즉 거의 1/4가격이다.

게다가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의 경우 6인까지 사용가능한데 3162원/월이므로 6인이 나눠서 낸다면 인당 527원/월라는 계산이다. 1/17가격까지 떨어진다.




 

(3)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도 요금제 가입 방법

: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요금제 가입을 하려고 하면 늘 막히는 단계는 2가지 부분인데 "결제 직전 vpn설정을 인도에서 한국으로 바꾸는 부분"과 "구글 결제정보를 인도로 설정" 부분이다. 

 


1) 구글맵에서 임의의 인도 내 호텔주소, 우편번호 적어두기
 

2) 구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 VPN 설치한다.
(Free VPN 추천한다. 예전에 uVPN도 가능했는데 인도, 아르헨티나 등은 유료로 바뀐 상태이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가입을 위한 Free VPN

 

 


3) 크롬 우측 상단 아이콘 선택 후 인도로 설정한다. 
(단 크롬창 하나만 열어야 한다. 컴퓨터 사양마다 다르겠으나 여러창을 띄울 경우 오류가 발생한다.)
 



4)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든다.(추천 - 단 한 IP나 컴퓨터에서 생성가능 구글 계정은 한계가 있는 듯 하다.), pay.google.com에 들어가 인도주소로 설정
 

 


5) 유튜브 프리미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도 요금제를 확인한다. (요금이 루피화 변경된 부분 확인이 필요하다.)

위와 같이 루피화가 뜨면 성공한 것이다.


6) 요금제 가입하고 결제 전에 한국으로 vpn설정 변경을 한다.

 


7) 가족 요금제의 경우 가족들에게 이메일로 초대장을 보내고 다시 개별 가족별로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하며 4)과 동일하게 동일한 인도주소를 설정해야한다. (vpn설정도 인도로 진행)
 


 


4.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관련
: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의  첫 가입자라면 1개월 무료체험이 진행된다. 1개월 뒤에 다시 지역이 다르다거나 결제정보 오류가 뜰 수 있으므로 꼭 결제정보 지역은 지속적으로 인도로 설정해둬야 한다. (그러기에 신규 계정 생성을 추천한다.)


 



5.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 계정 수
: 원칙 상으로는 아래와 같이 1대로 제한하고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 가능수



그러나 실제 사용해보니 동시접속이 3대 이상 가능한 느낌이다. 물론 사용패턴이나 사용량 기반으로 막히거나 접속을 끊어버리는 경우가 있다는 글도 있으나 지금까지 국내 뮤직앱처럼 엄격하게 제한하지는 않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후 유튜브 뮤직의 경우 인도 TOP100 차트가 뜨게 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한국 음악 차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다.

sutamu.tistory.com/401

 

유튜브 뮤직 인도 차트 국가설정 및 변경, 한국차트 변경

유튜브 프리미엄은 실제로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을 출시하지 않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만을 릴리즈하였고 가격도 4배 이��

sutam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