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분실 후에 쇼폰케어를 통해 보상폰 받기 (재발급 처리 절차)

얼마 전에 친한 친구가 백화점에 갔다가 아이폰을 분실하게 되어서 함께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알아본 과정입니다. 다른 분들은 헤매지 말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보상폰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쇼폰케어... 생각보다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신청 자격이 지나서 신청을 못하고 있는데요, 새로 아이폰 구매하시는 분들은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래는 아이폰 분실 시 쇼폰케어를 통해 보상폰을 받는 절차 입니다.

1. 일단 분실 후에는 바로 Show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분실 신고를 하고 발신 정지를 하였습니다.


2. 쇼폰케어에 전화를 해서(1577-2822) 분실 접수를 합니다.


3. 쇼폰케어에 제출해야하는 접수 서류는 아래와 같은 4가지 입니다.
1) 분실 신고서 (경찰서나 지구대에서 분실상황을 이야기하면 작성해줍니다.)
2) 사고 경위서 (쇼폰케어에서 보내주는 이메일을 받아서 자필로 작성합니다.)
3) 신분증 사본
4) 통화내역서 (KT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뽑아달라고 합니다.)


4. 준비가 완료되면 쇼폰케어 (1644-0914)로 팩스를 보냅니다.
팩스를 보낸 뒤에는 꼭!!!! 쇼폰케어에 전화를 해서 서류가 잘 갔는지 확인하고
이틀정도 후에 또 다시 확인 전화를 해보세요.


5. 보험 심사가 완료되면 연락이 오는데 약 일주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겠죠^^;;)
직영점에 가서 받는 형식인데요, 미리 연락해보고 가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보상폰은 새폰이나 리퍼폰으로 받을 수 있는데 이에 따라 자기부담금 + 보험처리 제외분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서 보니 아이폰은 쓸 때는 편한데 막상 잃어버리거나 고장나면 대박 귀찮아지는 것 같습니다.
애지중지하며 조심하게 쓰는 게 최선인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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