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장착된 메인보드 사양 스펙 및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노트북이든 데스크탑 PC든 부품을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부품을 알아볼때 현재 메인보드와 호환되는지 확인하기위해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메인보드 스펙이나 사양, 모델명 확인이 어려워서 곤란한 경우가 있다.

물론 업그레이드 할 때 외에도 PC를 포맷 했을 경우에도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 모델명을 확인이 필요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내 컴퓨터에 현재 장착되어있는 메인보드 스펙, 사양을 알기 위한 모델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pc 장착 메인보드 사양 스펙 모델 확인 방법




1. 윈도우10 시스템 정보 찾기

윈도우의 화면 좌측 하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선택하면 검색어를 입력이 가능하다.
여기에서 "MSINFO"라고 입력하면 위와 같이 "시스템 정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선택해주면 된다.

msinfo 입력 후 시스템 정보 선택




2. PC 메인보드 모델 모델명 확인

그 다음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시스템정보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현재 PC에 장착되어있는 부품들의정보들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찾고자 하는 컴퓨터의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운데쯤에 "베이스보드 제품"이라는 부분을 살펴보면 된다. 가령 아래의 경우는 "A320MH"라는 제품이다.

PC 장착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





3. 메인보드 모델명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

메인보드 제품명을 찾은 다음에는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상세 사양이나 스펙을 확인해보면 된다.
규격이나 호환가능한 부품들에대한 정보들이 상세하게 나타나므로 차후에 업그레이드를 할 때에는 이 정보를 기반으로 부품을 선택하거나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선 제조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면 된다.

메인보드 상세 사양 선택

댓글